보라색으로 시선강탈 신안 퍼플섬에 방탄소년단 '보라해' 등장

조근영 2021. 2. 11. 0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안군이 안좌면에 조성한 '퍼플바다정원'이 신비로운 보라색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계적인 관광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신안군은 반월도-박지도-두리를 연결하는 보라색 퍼플교(1천462m)를 조성해 섬과 섬을 이었다.

신안군은 지난해 8월 이곳을 '퍼플섬'으로 선포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11일 "사람은 정보의 80%를 시각을 통해서 얻고 색(color)은 사람의 시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며 "퍼플바다정원은 우리나라에 색으로 말하는 유일한 섬"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 퍼플 유' [신안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신안=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신안군이 안좌면에 조성한 '퍼플바다정원'이 신비로운 보라색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계적인 관광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신안군은 반월도-박지도-두리를 연결하는 보라색 퍼플교(1천462m)를 조성해 섬과 섬을 이었다.

보라색 다리를 거니는 것뿐 아니라 반월·박지도 섬을 트래킹하는 것도 제맛이다.

군데군데 조성한 포토존, 탁 트인 바다, 보라색 꽃(왕도라지, 꿀풀꽃, 라벤더), 보라색 지붕·벽·개집 등 온통 보라색으로 물든 마을을 거닐다 보면 이색적인 분위기와 편안한 쉼을 얻을 수 있다.

신안군은 지난해 8월 이곳을 '퍼플섬'으로 선포했다.

퍼플섬으로 선포된 후 홍콩 유명잡지와 독일 최대 위성TV 프로지벤에 소개되고 언택트 관광지로 떠오르면서 매년 2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보라해' [신안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신안군은 이곳에 또 다른 획기적인 보라색 콘텐츠를 가미했다.

'I PURPLE YOU(아이 퍼플 유)'라는 문구를 활용해 다양한 볼거리를 조성했다.

'I PURPLE YOU'는 한마디로 'I LOVE YOU'의 신조어다.

이 말은 우리나라 K팝 대표 가수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만들어낸 신조어로 세계적 인기를 끌면서 영미권 온라인 사전인 어반 딕셔너리에 등재됐을 정도다.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이며 라틴문자 V로 공식적으로 `브이`가 아니라 '뷔'라고 발음한다고 한다.

방탄소년단의 뷔는 I PURPLE YOU(보라해)를 일곱 빛깔 무지개의 마지막 색이 보라색인 만큼 상대방을 끝까지 믿고 함께 사랑하자는 의미로 사용했다고 한다.

신안군은 퍼플바다정원에 ▲ 'I PURPLE YOU' 문구 포토존 ▲ 유명인 모습을 활용한 포토존 ▲ 30개소 벤치에 이 문구를 활용한 각기 다양한 그림과 글자를 새기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퍼플교를 거닐면서 볼거리, 체험거리를 동시에 즐기게 함으로써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퍼플섬의 추억을 안겨줄 방침이다.

'근심걱정 두고 가세요' [신안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박우량 신안군수는 11일 "사람은 정보의 80%를 시각을 통해서 얻고 색(color)은 사람의 시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며 "퍼플바다정원은 우리나라에 색으로 말하는 유일한 섬"이라고 말했다.

박 군수는 "계속해서 섬마다 지니고 있는 특색을 살려 컬러마케팅을 극대화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제2, 제3의 또 다른 퍼플섬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퍼플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1∼2022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됨으로써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이 꼭 가봐야 할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

chogy@yna.co.kr

☞ 프로배구 이재영·다영 자매 '학폭' 논란에 결국…
☞ 시속 740㎞ 항공기 바퀴에 숨어 밀항 시도 소년…결과는
☞ 머스크 "아들 위해 도지코인 샀다"…가상화폐 또 급등
☞ "안 아프다"는 부모님…영상통화로 건강확인하는 5가지 방법
☞ 윤정희 동생들 "靑국민청원글 쓴것 맞지만 재산싸움 아냐"
☞ 브라질 주택가서 개 통째로 삼킨 7m 아나콘다 생포
☞ 외할아버지 신고에 출동해보니…3세 추정 여아 시체가
☞ 이별 위로금 못받자 전남친 알몸사진 협박 50대女 집유
☞ 경찰 간부 호텔 여직원에 "치킨 같이 먹자"…퇴실 요구에 난동
☞ '청산가리 10배' 맹독성 파란선문어 제주 신촌포구서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