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속으로..野주자들, 설 맞아 '女心' 잡기

이은정 2021. 2. 10. 17: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권의 서울시장 주자들이 설 연휴를 맞아 여심(女心) 잡기에 공을 들였다.

국민의힘 오세훈 경선후보는 10일 시내 화장실의 남녀 분리 확대, 귀가길 폐쇄회로(CC)TV 설치 등의 '여성 안심' 공약을 발표했다.

남대문시장을 나란히 찾은 오 후보와 나 후보는 '코로나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전통시장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 보상책 마련을 약속하면서 주차장 확보, 임대료 지원 등의 현안도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세훈 '여성 안심' 공약발표..나경원 '아내의 지갑' 장보기
안철수, 키즈카페서 엄마들과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야권의 서울시장 주자들이 설 연휴를 맞아 여심(女心) 잡기에 공을 들였다.

국민의힘 오세훈 경선후보는 10일 시내 화장실의 남녀 분리 확대, 귀가길 폐쇄회로(CC)TV 설치 등의 '여성 안심' 공약을 발표했다. 서울시장 재직 시절의 '여성행복(여행)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오 후보는 이어 남대문시장을 찾아 상인들에게 자신을 "남대문시장의 아들"이라고 소개했다. 모친이 이 곳에서 수예품 상점을 운영하면서 자신의 학비를 벌었다는 것이다. 그는 상인들의 환호 속에 의류 매장에서 손자에게 설 선물로 줄 아동복도 구입했다.

직장맘들과 대화하는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0일 서울 마포구의 한 키즈카페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직장맘들과 만나 의견을 나누고 있다. 2021.2.10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키즈카페에서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여성들을 만났다.

안 후보는 "'워킹맘'은 잘못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엄마는 워킹맘이다. 따로 부르는 것 자체가 육아가 얼마나 힘든지를 잘 몰라서 그런 것 아닌가"라며 여심에 주파수를 맞췄다.

귀걸이 고르는 나경원 예비후보 (서울=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나경원 예비후보가 설 연휴를 하루 앞둔 10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을 방문, 귀걸이를 고르고 있다. 2021.2.10 [국회사진기자단] jeong@yna.co.kr

국민의힘 나경원 경선후보도 남대문시장에서 '아내의 지갑'을 열었다. 마스크, 액세서리, 만두 등을 구입해 두 손 가득 장을 본 나 후보는 자신이 신을 양말도 여러 켤레 사면서 "요새 (선거운동을 위해) 운동화를 신고 다니느라"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남대문시장을 나란히 찾은 오 후보와 나 후보는 '코로나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전통시장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 보상책 마련을 약속하면서 주차장 확보, 임대료 지원 등의 현안도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남대문 시장 상인들과 인사하는 오세훈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0일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에서 상인회 회장단과 간담회를 하기 전 상인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1.2.10 zjin@yna.co.kr
고속터미널 경부선 꽃시장 방문한 금태섭 (서울=연합뉴스) 무소속 금태섭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0일 오전 서울시 서초구 고속터미널 경부선 꽃시장을 방문, 상인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1.2.10 [금태섭 예비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toadboy@yna.co.kr

무소속 금태섭 예비후보는 새벽에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을 찾아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상인들과 간담회를 했다.

국민의힘 오신환 경선후보는 서울시 간호사회를 방문하고, 서울역 노숙인 무료급식소에서 저녁밥을 나눠주는 봉사활동을 했다.

ask@yna.co.kr

☞ 프로배구 이재영·다영 자매 '학폭' 논란에 결국…
☞ 시속 740㎞ 항공기 바퀴에 숨어 밀항 시도 소년…결과는
☞ 브라질 주택가서 개 통째로 삼킨 7m 아나콘다 생포
☞ 윤정희 동생들 "靑국민청원글 쓴것 맞지만 재산싸움 아냐"
☞ 이별 위로금 못받자 전남친 알몸사진 협박 50대女 집유
☞ 고용노동부 신입 공무원 숨진 채 발견…"출근 일주일 만"
☞ 경찰 간부 호텔 여직원에 "치킨 같이 먹자"…퇴실 요구에 난동
☞ "분신한 세 남매 아빠 억울함 풀어달라"…청와대 게시판에 청원
☞ '청산가리 10배' 맹독성 파란선문어 제주 신촌포구서 발견
☞ 돌아온 쯔양, KBS '6시 내고향'서 산천어 먹방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