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설 명절은 집에서"..방역수칙 준수 거듭 호소

손상원 2021. 2. 10. 16: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역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해 방역 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김종효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1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가족과 광주 공동체를 지키기 위해 방역 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광주시는 14일까지 연휴 기간 특별 방역 대책을 추진한다.

감염 확산 위험이 큰 종교·문화·체육시설, 유흥주점, 식당, 카페 등 8개 분야 3만8천여곳과 교통 시설, 전통시장 등 방역을 강화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인 이상 집합 금지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방역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해 방역 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김종효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1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가족과 광주 공동체를 지키기 위해 방역 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당국은 직계 가족도 거주지가 다르면 최대 4인까지만 모이는 등 5인 이상 사적 모임을 하지 말고 성묘, 추모는 e하늘장사 정보시스템 등 온라인을 이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고향 방문, 타지 이동, 여행 등을 삼가 가급적 집에 머무르고 어린이, 노인, 고위험군이 있으면 외출은 물론 외부인 방문도 자제해야 한다고 당국은 권고했다.

광주시는 14일까지 연휴 기간 특별 방역 대책을 추진한다.

설 연휴 광주역 열화상카메라 운영 (광주=연합뉴스) 10일 오후 광주 북구 광주역 도착장에서 북구청 안전총괄과 직원들이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해 귀향객들의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 북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ch80@yna.co.kr

코로나19 콜센터, 선별진료소, 감염병 전담병원, 생활치료센터 등을 평소대로 유지한다.

감염 확산 위험이 큰 종교·문화·체육시설, 유흥주점, 식당, 카페 등 8개 분야 3만8천여곳과 교통 시설, 전통시장 등 방역을 강화한다.

정부 지침에 따라 지난달 30일부터 이날까지 내려진 교회 대면 예배 금지 행정명령은 해제하고 11일부터는 정규 예배에만 좌석 수 20% 이내 인원이 참여한 대면 예배를 허용한다.

김 부시장은 "'지킴과 나눔' 범시민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며 "설 명절을 무사히 보내고 모두 일상으로 하루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부탁했다.

광주에서는 3∼9일 평균 11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전주(29.5명)보다 줄어들며 다소 진정세를 보인다.

sangwon700@yna.co.kr

☞ 윤정희 동생들 "靑국민청원글 쓴것 맞지만 재산싸움 아냐"
☞ 브라질 주택가서 개 통째로 삼킨 7m 아나콘다 생포
☞ 이별 위로금 못받자 전남친 알몸사진 협박 50대女 집유
☞ 시속 740㎞ 항공기 바퀴 옆에 숨어 밀항한 케냐 소년…"기적"
☞ 고용노동부 신입 공무원 숨진 채 발견…"출근 일주일 만"
☞ "분신한 세 남매 아빠 억울함 풀어달라"…청와대 게시판에 청원
☞ '청산가리 10배' 맹독성 파란선문어 제주 신촌포구서 발견
☞ 10살 조카 물고문 학대 사망사건 살인죄 적용될까
☞ 돌아온 쯔양, KBS '6시 내고향'서 산천어 먹방
☞ '마약왕의 유산' 하마 개체 급증에 콜롬비아 당국 거세 검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