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女조연상·음악상·미술상'..'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청룡영화상 3관왕 쾌거

이승미 2021. 2. 10. 13: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종필 감독, 더 램프㈜ 제작)이 제 41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과 음악상, 미술상을 수상했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 음악상과 미술상.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1995년 입사 8년차, 업무능력은 베테랑이지만 늘 말단.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종필 감독, 더 램프㈜ 제작)이 제 41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과 음악상, 미술상을 수상했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 음악상과 미술상. 3개 부문의 트로피를 받아 안았다. 아이디어는 차고 넘치지만 보조 업무 밖에 할 수 없는 현실에 굴하지 않고 친구들과 함께 용감하게 회사와 맞서는 정유나에 당당함과 스타일을 불어넣은 호연을 보여준 이솜이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수상대에 오른 이솜은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부족한 저에게 하고 싶은 대로 다 하라고 믿어 주신 이종필 감독님께 감사하다. 영화를 정말 좋아한다. 이 애정이 식지 않을 것 같다. 지금도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모든 분들 존경하고 힘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제가 좋아하는 현장에서 오래 일하도록 준비하고 노력하겠다"고 감사와 각오의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오프닝부터 엔딩까지 일렉트로닉과 테크노, 디스코 등 90년대의 멋과 흥, 다정함까지 실감나는 분위기를 책임졌던 OST를 만든 달파란 음악감독이 음악상을, 그 때를 살아본 이들에겐 추억을, 지금의 청춘에겐 재미있는 시간여행을 선사한 공간을 만든 배정윤 미술감독이 미술상을 수상해 3관왕의 쾌거를 달성했다.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1995년 입사 8년차, 업무능력은 베테랑이지만 늘 말단. 회사 토익반을 같이 듣는 세 친구가 힘을 합쳐 회사가 저지른 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 고아성, 이솜, 박혜수, 조현철, 김종수, 배해선, 데이비드 맥기니스, 이성욱, 타일러 라쉬 등 러닝타임을 빈틈없이 채운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90년대 레트로 감성과 현실 직장인들의 찐 공감으로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IPTV와 OTT, VOD 등을 통해 안방 흥행까지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서장훈, 돈 많은 기분 어떠냐” 질문에 “재산 2조인데 뭐”
'유퀴즈' 출연 '최연소 7급 공무원' 사망…“진상 규명하라”
가수 소피, 보름달 보려다 미끄러져 실족사…향년 34세
장윤정 울분 “억울해 죽겠다, 도경완에게 속지 마라”
하승진 눈물 “수십억 벌었지만 가족 잃어”母치매 고백
명품 '골프 풀세트' 71% 단독할인 '55만원' 10세트 한정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45만원'짜리 명품 '금장 아이언' 72%할인 '60만원'대 '20세트'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