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 귀성·모임 자제에..외식업계 비대면 명절 선물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명절을 맞아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선물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식품·외식업계는 비대면 방식으로 선물하기 좋고 가정에서 즐기기 좋은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수요를 적극 흡수하고 나서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명절까지 이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 간 모임 대신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트렌드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외식업계, 가정서 즐기는 선물세트 강화
"모바일 '선물하기' 등 비대면 트렌드 지속"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설 명절을 맞아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선물 수요가 늘고 있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으로 가족 간 5인 이상 모임도 금지하면서 대면 선물이 어려워지면서다.
10일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옥션 설 선물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번 설 연휴를 앞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일까지 전체 설 선물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특히 4050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프티콘 등 ‘e쿠폰’ 판매가 6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5060세대의 선물 거래도 매년 2배 이상씩 빠르게 늘고 있다.
이에 식품·외식업계는 비대면 방식으로 선물하기 좋고 가정에서 즐기기 좋은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수요를 적극 흡수하고 나서고 있다.
프리미엄 선물 세트인 ‘시간의 정성 진(眞) 컬렉션’은 프랑스인들이 차와 함께 즐겨 먹는 ‘마들렌’과 버터 풍미 가득한 전통 디저트 ‘갈레뜨’, 장수를 기원하는 독일 전통 과자 ‘바움쿠헨’, 목초란과 아카시아 벌꿀 등으로 구워낸 ‘카스텔라’ 등으로 구성했다.
이밖에 영그레이 티와 마들렌 3종으로 구성한 ‘굿 애프터눈 티타임’ 세트, 호두 파운드와 견과류 제품으로 구성한 ‘기운내요’ 세트도 마련했다.
우선 축하, 감사 등 다양한 테마카드를 도미노콘 상단에 추가해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담을 수 있다. 또 도미노콘을 기존 피자 제품만에서 세트 메뉴로 확대했다. 설에 가족끼리 피자부터 사이드디시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출시했다.
도미노피자는 이달 14일까지 도미노콘 단품 및 세트 메뉴를 20% 할인 판매한다. 도미노콘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상품권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디야 에브리웨어 커피백 선물세트’는 원두커피를 티백 형태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바디감의 페르소나 블렌드, 카페인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를 위한 콜롬비아 디카페인과 함께 캠핑용 머그 2개를 담았다.
업계 관계자는 “명절까지 이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 간 모임 대신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트렌드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범준 (yol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주택, 20년 이상이 절반”…'현금청산' 공포 확산
- 김종인, 미혼모 시설서 "정상 엄마 많지 않아"
- '아내의 맛' 윤석민 "장모 김예령에 첫눈에 반해"
- 여자 배구선수 학폭 의혹.."SNS보니 과거는 까맣게 잊은 듯"
- 원희룡, '100만원 기본소득' 꺼내든 이재명에 "가짜 약장수"
- SNS로 유인해 초등생 성폭행하고 협박한 30대, 검거
- `전방위 투자 확대` TSMC, 회사채 1兆 찍어 실탄 늘린다
- [단독]'하극상' 의혹 부사관 문건 입수…'상관모욕' 등 21건 혐의
- 장윤정 "아들 갖고 싶다며.. 내 속옷 달라는 사람 있어"
- [과연 숏의 위기일까]공매도 분노 동학개미, 알고보면 숏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