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용 춘천지검장 "빈틈없는 범죄 대응 등 기본에 충실"

박영서 2021. 2. 9. 14: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지용(53·사법연수원 28기) 신임 춘천지방검찰청장은 9일 "검찰의 기본은 빈틈없는 범죄 대응 능력과 인권보장, 적법절차 준수"라며 기본에 충실할 것을 강조했다.

김 검사장은 이날 오전 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법질서를 부정하는 행위에는 엄정하게 대응하되, 사건 관계인의 인권을 보장하고 적법절차를 준수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형사절차 급격한 변화..경찰과 협력해 기본 되새겨야" 강조
김지용 춘천지검장 취임식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김지용(53·사법연수원 28기) 신임 춘천지방검찰청장이 9일 오전 강원 춘천지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21.2.9 conanys@yna.co.kr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김지용(53·사법연수원 28기) 신임 춘천지방검찰청장은 9일 "검찰의 기본은 빈틈없는 범죄 대응 능력과 인권보장, 적법절차 준수"라며 기본에 충실할 것을 강조했다.

김 검사장은 이날 오전 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법질서를 부정하는 행위에는 엄정하게 대응하되, 사건 관계인의 인권을 보장하고 적법절차를 준수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올해 1월부터 새로운 형사법령이 시행되고 있어 형사절차의 급격한 변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점이나 애로사항이 나올 수 있다"며 "경찰과 협력해 철저한 범죄 대응과 인권보장, 적법절차 준수라는 기본을 되새겨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김 검사장은 "소통하고 즐거운 직장이 되어야 한다"며 "저부터 먼저 다가가 말씀을 듣겠다"라고도 했다.

또 "우리는 국민에 대한 봉사 기관"이라며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찾아오는 분들의 어려움과 아픔을 경청하고 세심하게 살펴봐 달라"고 당부했다.

김 검사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청사 방역도 신경 써달라고 했다.

김 검사장은 충남 부여 출신으로 공주사대부고와 성균관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제38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대전지검, 춘천지검 강릉지청, 서울지검 등을 거쳐 대검찰청 연구관과 대구지검 영덕지청장, 대검찰청 감찰1과장, 서울고검 차장검사 등을 지냈다.

취임사 하는 김지용 춘천지검장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김지용(53·사법연수원 28기) 신임 춘천지방검찰청장이 9일 오전 강원 춘천지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21.2.9 conanys@yna.co.kr

conanys@yna.co.kr

☞ "욕조에 빠져 죽었다"던 이모…실상은 물고문 학대
☞ 화성 집단폭행 '충격'…차량 막고 무차별 둔기폭행
☞ 손녀 떨어뜨려 숨지게한 할아버지 실형 면하고 "안도"
☞ '영혼결혼' 매매 위해 여성 살해 후 시신 팔아…사형
☞ 돌아온 쯔양, KBS '6시 내고향'서 산천어 먹방
☞ 15억 치료비 폭탄 …"코로나가 은행계좌 털었다"
☞ 이승윤, '싱어게인' 우승…'학폭논란' 요아리 6위 그쳐
☞ 우리 부모님도 못받는데…조두순은 따박따박 120만원?
☞ "성폭행 신고했더니 해고"…재미교포 여성의 미투
☞ 이광기, 홈쇼핑 통해 강익중 작품 2억4천만원 판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