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비트코인 1조원 넘게 투자"..이 말에 비트코인 4932만원 돌파

이세영 기자 2021. 2. 8. 23: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15억 달러(약 1조 6815억원) 어치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미 CNBC방송, 블룸버그 통신 등이 8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EPA 연합뉴스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자료를 미국증권거래소(SEC)에 제출했다. 테슬라는 제출 자료에서 “지난달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정책을 업데이트했다”며 “현금 수익을 다양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등 더 많은 유연성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자사 전기차를 구입할 때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전세계 주요 자동차 생산업체 중 최초로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해지는 셈이다.

이 소식이 알려진 직후 비트코인 가격이 한때 13% 폭등해 사상 최고치인 4만4000달러(약 4932만원)를 돌파했다.

/블룸버그

앞서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일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에서 “나는 비트코인 지지자”라며 “8년 전에 비트코인을 샀어야 했는데 좀 늦은 것 같다”고 했었다. 이어 “지금 시점에선 비트코인은 좋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전통적인 금융 투자자들에게도 널리 받아들여지기 시작한 것 같다”고 했다.

또 지난달 29일 트위터 프로필에 ‘비트코인’ 해시태그를 추가하자 당시 비트코인이 장중 최대 20% 급등했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