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남들은 홈쇼핑에서 뭘 살까 인기 뷰티템
글 오한별 2021. 2. 8. 10:31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대면 채널인 백화점, 로드숍 대신 TV 홈쇼핑이 대세가 됐다. 그렇다면 2020년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집콕러’들이 가장 많이 산 아이템은 무엇일까? 떴다 하면 완판을 부르는 홈쇼핑 완판 뷰티템 8.
아트델리 압솔뤼 라 볼륨 드 쿠션
지난해 롯데홈쇼핑 12월 한 회 방송에서만 7천 세트 이상의 판매 수량을 기록하고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한 제품. 쉽게 무너지고 잘 묻어나는 기존 쿠션의 단점을 보완, 저분자 콜라겐 성분이 피부 속을 촉촉하게 가꿔주고 피지량을 조절하는 다공성 미세 파우더가 피부 표현을 매끄럽고 뽀송뽀송하게 마무리해준다. 마스크 프루프 메이크업에 적합한 베이스 제품을 찾던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졌다. 13g 4만8천원.
무드매쳐 반전 립스틱
마스크에 덜 묻어나는 색조 메이크업 제품도 인기가 많다. 특히 무드매쳐 반전 립스틱은 미국과 유럽 홈쇼핑에서도 마니아층이 두꺼운 제품으로 사람의 피부톤과 입술 pH 농도에 따라 바르는 순간 드라마틱한 색상으로 발색되는 것이 특징. 38시간 이상 컬러가 지속되는 것은 물론, 알로에베라 잎 함유로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신세계TV쇼핑 뷰티 카테고리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립스틱이다. 3.5g 8천7백원.
CNP 그린 프로폴리스 안티 옥시던트 앰플
‘안티 옥시던트’라는 이름처럼 항산화 케어에 탁월한 제품. 주성분인 그린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면역력 증진은 물론 기미, 피부 탄력을 개선해 주고 피부에 밀착된 히알루론산 입자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준다. 피부가 갑자기 예민해지거나 겨울철 건조한 바람으로 지쳐 보일 때 진가를 발휘하는 제품. 차앤박피부과의 피부 전문가들이 제품 기획부터 연구, 개발까지 직업 참여한 브랜드라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35ml 6만5천원.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 크림 포 페이스
2012년 출시 이후 홈쇼핑에서 해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제품. 특히 2020년 하반기 CJ오쇼핑에서만 약 18만 건의 주문량을 기록하며 뷰티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피부 탄력을 끌어올려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성분이 함유된 크림 하나만 바르면 간편하게 안티에이징과 탄력 케어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긴 시간 인기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30ml 2만원대.
키라니아 네추라 엑스퍼트 염색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피부 관리부터 네일·보디 케어까지 혼자 즐기는 '셀프 뷰티족’들이 늘어나고 있다. 우중충한 기분을 한 방에 날려 버릴 수 있는 '셀프 염색’도 인기. 자연 성분으로 건강한 제품을 만드는 헤어 케어 브랜드 키라니아의 네추라 엑스퍼트 염색제는 홈쇼핑 방송 때마다 판매 1등을 달리는 '올 타임 레전드’ 아이템이다. 샴푸하듯 발라 5분 후 헹궈내는 간편한 사용법이 장점. 모발 단백질과 유사한 아미노산 17종, 식물 추출물 20여 종으로 구성돼 두피에 자극이 없으며, 2백 회의 샴푸 후에도 뛰어난 발색력을 자랑한다. 30g×3(1박스) 1만5천원.
동국제약 센텔리안 24 마데카 크림
‘더마 크림’ '병풍 크림’ 등으로 불리는 동국제약의 센텔리안 24 마데카 크림은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주는 센텔라 추출물이 함유된 토털 케어 기능성 크림이다. 2015년 첫 출시 후 1년 만에 1백만 개 이상 팔릴 정도로 인기를 누리며 스테디셀러 자리를 지키는 중. 제약 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임상실험까지 마친 코스메슈티컬(Cosmetics + Pharmaceutical)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에, 코로나19 시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진정 이슈까지 더해져 재구매율이 높다. 50ml 6만원대.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더 프리미엄
‘김희애 트리트먼트’ '7초 트리트먼트’라고도 불리는 고농축 헤어 트리트먼트 앰풀이다. 두피와 모발은 물론 탈모 증상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토털 케어 제품으로, 코로나로 헤어 숍에 가지 못하는 대신 샴푸 후 단 7초간 바르고 헹궈주면 집에서도 헤드 스파를 받은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현대홈쇼핑에서만 1천만 개가 팔렸고, 헤어 트리트먼트 카테고리 중 판매 수량과 판매 금액, 재구매율 1위를 달성한 베스트셀러다. 50ml 2만4천원.
베리썸 마이 립 틴트 팩
마스크 때문에 공들여 한 립 메이크업이 금방 지워져서 속상했다면, 이제 걱정은 그만 접어넣어도 좋겠다. 마스크 착용에도 끄떡없는 립 메이크업이 고발색, 고밀착의 립 제품이라면 가능하기 때문. 베리썸 마이 립 틴트 팩은 바르고 떼어내는 팩 형태로, 입술 표면에 코팅되듯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한 보습과 선명한 컬러는 남기고 각질은 제거해준다. 번지거나 묻어나지 않는 강력한 고정력으로 24시간 생기 있는 입술을 유지하고 싶다면 베리썸 마이 립 틴트 팩을 기억할 것. 15g×4 1만5천원.
사진 게티이미지
자료제공 롯데홈쇼핑 신세계TV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사진제공 동국제약 무드매쳐 베리썸 아트델리 키라니아 헤드스파7 AHC CNP
글 오한별
Copyright © 여성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성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