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손 큰 할머니' 변신한 김정숙 여사..구연동화로 어린이 설 선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설 명절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공동체 정신을 담은 구연동화를 들려줬다.
8일 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공동체를 지켜온 나눔정신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담은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 김 여사의 구연동화가 사회복지공동모금 홈페이지와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됐다.
김 여사의 동화 구연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명절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설날이 갖는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나누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동체의 나눔 정신 담은 그림책
1인3역 구연영상 사회복지공동모금 통해 공개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설 명절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공동체 정신을 담은 구연동화를 들려줬다.
8일 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공동체를 지켜온 나눔정신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담은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 김 여사의 구연동화가 사회복지공동모금 홈페이지와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됐다. 이날 오후 1시 현재 유튜브 조회수는 6689회를 기록 중이며 ‘좋아요’는 1만8000개가 달렸다.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는 손 큰 할머니가 설날을 맞아 숲 속의 여러 동물들과 함께 ‘세상에서 제일 큰 만두’를 만들어 배고픈 동물들 모두 모여 배불리 만두를 먹게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동화작가 채인선 씨가 글을 쓰고 이억배 씨가 그림을 그렸다.
김 여사의 동화 구연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명절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설날이 갖는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나누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동화구연 영상은 청와대 상춘재에서 촬영됐으며 이 영상에서 김 여사는 생활한복을 입고 등장해 1인 다역을 맡았다. 김 여사는 “어린이 친구들도 손 큰 할머니처럼 친구들과 작은 것부터 나눈다면 친구들의 활짝 웃는 웃음을 선물로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 영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아동·청소년을 위해 운영 중인 나눔체험관에서 나눔교육 교재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김 여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을 맡고 있다.
coo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황희, 수백만원 후원자 5명 '9999년생'..정치자금법 위반 의혹
- 김범수 카카오 의장 “재산 절반 이상 기부할 것”
- ‘노마스크’ 단체 사진…“연예계는 다른 세상이냐” 비난
- 유튜브 왜 먹통됐나 했더니…“구글, 오류 45일 동안이나 몰랐다”
- “경기 종료 1점 남기고” KBS ‘드라마 재방’ 때문에 배구 생중계를 끊다니…
- “층간소음 못참아” 손도끼로 문 부수며 협박한 40대男
- 백건우 지인 “치매 윤정희 방치? 파티 동영상도 있다”
- “성폭행 고소에 앙심” 전 애인 전기충격기 살인미수 60대男 징역 10년
- [단독] 판사·검사도 ‘방호복 재판’…코로나19 속 진풍경[촉!]
- 홈쇼핑에 캠핑카 첫 등장..NS홈쇼핑 7300만원짜리 캠핑카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