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미연, 웹드라마 주연→엠카 MC 발탁..만능돌 발돋움 [스타와치]

박은해 입력 2021. 2. 7. 06: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이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최근 미연은 웹드라마 '리플레이 : 다시 시작되는 순간'(이하 '리플레이')에서 유하영 역을 맡아 첫 연기에 도전했다.

그룹 메인보컬인 미연은 자연스러운 발성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밴드부 보컬 유하영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미연은 오는 2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네이버 나우에서 방송되는 '소문의 아이들'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은해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이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최근 미연은 웹드라마 '리플레이 : 다시 시작되는 순간'(이하 '리플레이')에서 유하영 역을 맡아 첫 연기에 도전했다. '리플레이'는 모든 것이 서툴고 불안했지만 가장 순수했던,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사랑은 담은 공감 로맨스물.

극 중에서 인기 유튜버이자 유명 인플루언서인 유하영은 취미로 시작한 유튜브 채널에 올린 아이돌 노래 커버 영상으로 큰 인기를 얻는 인물이다. 그룹 메인보컬인 미연은 자연스러운 발성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밴드부 보컬 유하영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이어 2월 4일에는 Mnet 음악 방송 '엠카운트다운' MC 발탁 소식을 전했다. 미연은 기존 MC 이대휘, 한현민 후임으로 오는 2월 18일부터 배우 남윤수와 함께 '엠카운트다운' 진행을 맡는다. 전 세계 K팝 팬들이 시청하는 음악 프로그램인 만큼 인지도 상승은 물론 색다른 매력 또한 드러낼 수 있을 전망이다.

네이버 나우(NAVER NOW) 라이브쇼 '소문의 아이들' 호스트로도 활약한다. 미연은 오는 2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네이버 나우에서 방송되는 '소문의 아이들'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본업 그룹 활동 역시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11일 미니 4집 'I burn'을 발매한 (여자)아이들은 실시간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전 세계 5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 타이틀곡 '화(火花)'로 첫 음악방송 9관왕에 올랐다.

2월 5일에는 데뷔 이래 최초로 해외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한 리믹스 음원을 발매했다. 이날 공개된 'HWAA (Dimitri Vegas & Like Mike Remix)'는 2019년 DJ MAG TOP100 1위 DJ 듀오 Dimitri Vegas & Like Mike(디미트리 베가스 & 라이크 마이크)가 '화(火花)'를 EDM 장르로 편곡한 곡이다. 원곡의 매력에 강렬한 비트가 더해진 리믹스곡은 해외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그룹 활동, 연기, 음악방송 MC, 라이브쇼 호스트까지. 미연은 어느 것 하나 소홀함 없이 착실하게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이제 '만능돌'이라는 수식어가 붙어도 어색하지 않은 미연의 앞으로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사진= 네이버 'NOW'/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박은해 pe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