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지율 가파른 상승세..정세균 지지모임 출범

2021. 2. 6. 20: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이재명 경기지사가 여론조사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면서, 이를 견제하는 다른 대선후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전북에서는 정세균 국무총리의 지지 모임이 출범했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김해 봉하마을을 찾았습니다. 조경진 기자입니다.

【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이 일단락되자, 이재명 경기지사의 지지율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지사는 한국갤럽 조사 결과27%를 차지하면서, 10% 안팎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윤석열 검찰총장을 크게 앞섰습니다.

이 지사는 특히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에서도 45%를 차지해 이 대표보다 22%p 앞섰습니다.

민주당의 반대에도 지급을 강행한 경기도민 10만원 재난기본소득이 닷새 만에 50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이 지사는 지역화폐 무용론을 주장한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을 향해 "희한한 소리"라며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세균 국무총리를 지지하는 모임 '국민시대'가 정 총리의 고향인 전북에서 출범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인터뷰 : 정세균 / 국무총리 - "국민이 행복한 나라 국민이 주인 되는 나라 바로 우리가 만들어 나가야 할 대한민국입니다. 2021년이 국민과 함께하는 국민시대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방문해 "공수처 출범과 검경수사권 조정이 시행돼 이제서야 인사를 드린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특히 "지치지 않고 더 나아가겠다"며 대권 의지를 드러내, 다음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MBN뉴스 조경진입니다.

영상취재 : 민병조 기자·조영민 기자 영상편집 : 김경준 화면출처 : 유튜브 OK NS

#MBN뉴스 #정세균 #이재명 #대선 #전북국민시대 #조경진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