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이 나는 좋아효' 설특집 레전드 무대 [스타와치]

김노을 2021. 2. 6. 09: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송가인이 특별한 설 특집 무대로 돌아온다.

송가인은 오는 2월 13일 SBS F!L, SBS MTV에서 방송되는 '2021 설특집 송가인이 나는 좋아효(孝)'에서 '레전드' 무대를 선보인다.

이 모든 염원은 '2021 설특집 송가인이 나는 좋아孝'에서 이뤄진다.

한편 '2021 설특집 송가인이 나는 좋아孝'는 오는 2월 13일 오후 2시 SBS F!L에서 방송되며, 같은 날 오후 4시 SBS MTV에서도 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노을 기자]

가수 송가인이 특별한 설 특집 무대로 돌아온다.

송가인은 오는 2월 13일 SBS F!L, SBS MTV에서 방송되는 ‘2021 설특집 송가인이 나는 좋아효(孝)’에서 ‘레전드’ 무대를 선보인다. 올 설 연휴에 가족이 모이지 못하더라도 각자 다른 공간에서 송가인의 무대를 안방에서 보고 그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을 예정.

70-80대가 듣고 싶다고 꼽은 노래는 두말할 것 없이 ‘한많은 대동강’, ‘용두산 엘레지’, ‘단장의 미아리고개’ 등이다. 과연 송가인은 70-80대가 보내는 ‘송가인에게 듣고 싶은 노래 TOP4’ 시그널을 받았을까. 송가인 측은 “그렇다”라고 답했다. 우후죽순으로 출연하는 트로트 스타 속에서 송가인의 무대를 그리워하던 전국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는 대목이다.

TOP4 중 첫 번째 곡인 송가인 정규 1집 타이틀 ‘엄마 아리랑’. 오디션 대표곡으로 자리 잡은 ‘엄마 아리랑’은 대중문화의 트렌드가 된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수많은 출연자가 불렀다. ‘국악했다’하는 출연자라면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적어도 한번은 부르는 ‘통과의례’가 될 정도다.

그 이유는 바로 송가인이 입증한 ‘국악X트로트’의 시너지 때문이다. 지금까지 대중문화에서 소비되지 않은 국악과 트로트를 송가인이 두 장르를 결합하고 대중에게 매력을 어필했다. 국악의 발성과 창법은 트로트와 비슷한 부분이 많기에 두 장르가 만나 물과 기름이 아닌 시너지를 일으키게 된 것. 이후 송가인은 본인만의 장르를 구축하며 ‘장르가 송가인’이라는 역대급 수식어를 얻으며 독보적인 가수로 자리잡고 있다.

‘70-80대가 듣고 싶은 송가인 노래 TOP4’의 나머지 노래인 ‘한많은 대동강’, ‘용두산 엘레지’, ‘단장의 미아리고개’. 원래 트로트를 사랑하는 리스너들 사이에서 ‘명곡’으로 꼽힌 노래이지만 송가인의 마이크에서 ‘재탄생’했다. 역주행했다는 표현이 어울린다.

세 곡을 송가인이 불러 괄목할만한 점은 바로 대중화다. ‘한많은 대동강’, ‘용두산 엘레지’, ‘단장의 미아리고개’라는 옛 명곡을 2030 리스너들이 듣고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한다는 점이다. 트로트의 대중화를 일궈낸 송가인의 가장 큰 업적이다. 여기에 무엇보다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신동’이라 불리는 어린 참가자들이 한번씩 도전하기도 한다.

‘엄마 아리랑’, ‘한 많은 대동강’, ‘용두산 엘레지’, ‘단장의 미아리고개’ 등 네 곡 수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많은 출연자들이 불렀지만 송가인의 목소리를 그리워하는 이들이 많았다. 오랫동안 갈고 닦아 온 국악 창법에 송가인만이 표출할 수 있는 한이 빠져서일까. 70-80대 뿐만 아니라 많은 리스너들이 송가인 버전을 요청했다.

이 모든 염원은 ‘2021 설특집 송가인이 나는 좋아孝’에서 이뤄진다. 네 곡 외에도 따뜻한 설명절을 위해 다양한 곡이 기다리고 있다.

한편 ‘2021 설특집 송가인이 나는 좋아孝’는 오는 2월 13일 오후 2시 SBS F!L에서 방송되며, 같은 날 오후 4시 SBS MTV에서도 볼 수 있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뉴스엔 김노을 wiwi@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