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둘빠의 육아돋보기]"아이 알레르기 내버려두지 마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살짜리와 2살짜리 아들 둘을 둔 40대 초보 아둘빠(아들 둘을 둔 아빠)입니다.
그 이후 아이의 알레르기에 대해 관심을 두게 됐는데요.
아이에 따라 발진부터 호흡곤란까지 알레르기 반응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제 아이처럼 입 주위가 불게 물들거나 두드러기가 날 경우 알레르기 증상을 의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살짜리와 2살짜리 아들 둘을 둔 40대 초보 아둘빠(아들 둘을 둔 아빠)입니다. 집안 사정상 육아와 관련해 양가 부모님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사정이다 보니 아내와 함께 시행 착오를 겪으면서 육아를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육아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됐고 각종 제도라든지 혜택들을 유심히 살펴보게 됐습니다.
사실 육아라는 것이 각자 처한 상황도 다 다르고 주변에서 누가 알려주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육아를 하고 계시는 초보아빠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 경험을 공유해봅니다. 철저히 제가 겪은 경험에 따른 주관적인 의견이고 아빠의 시점에서 본 내용입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편집자 주-
최근에 입 주위가 꽤 크게 불게 물들어서 깜짝 놀라서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알레르기 검사를 권유했구요. 알레르기 검사를 실시한 결과 달걀 등 일부 제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습니다. 6단계 중 2단계였는데요. 병원에서는 치료를 권하기 보다는 나중에 크면 체질이 바뀌는 경우가 있으니 두고 보자고 했습니다.
그 이후 아이의 알레르기에 대해 관심을 두게 됐는데요. 알레르기의 정의는 우리 몸 속에서 일어나는 면역반응의 한 종류로서 보통사람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는 어떤 이물질에 대해 특이하게 발생하는 이상 과민 면역반응이라고 합니다.
아이에 따라 발진부터 호흡곤란까지 알레르기 반응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음식을 먹은 뒤에 바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몇 시간 또는 며칠 후에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제 아이처럼 입 주위가 불게 물들거나 두드러기가 날 경우 알레르기 증상을 의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아이가 음식을 먹고 눈·코·입 주변에 가려움증을 느끼거나 눈과 입술의 부종이 있을 때, 호흡 곤란과 아나필락시스(두드러기 등 급격한 전신 반응) 등이 있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알레르기 검사는 혈액 검사와 피부반응 검사 두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가 별 것 아닐 수도 있겠지만 오래 두면 상태가 심해지는 경우가 있으니 증상이 의심된다면 인근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제 아이의 경우 인근 어린이 전문병원에서 알레르기 검사를 했습니다. 어떤 제품을 주의해야 되는지 알게 되니 아무래도 육아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초보 아빠들 파이팅입니다!
신민준 (adoni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街의 경고…"최장기 공매도 금지령 韓, 폭락장 위험 직면"
- “동생이 폭행당한 뒤 모텔에 유기돼 숨졌다”
-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몰카로 전여친 협박 "장난한 것"
- BJ 메텔(허인나), 사망 전 남긴 말
- 배우 김보경, 11년 암투병 끝 2일 사망
- 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최종 승인…국산 1호(종합2)
- "애플이 日업체와 손잡을 지도"…도쿄 증시 뒤흔든 `애플카`
- “숨 못 쉬게 입 막고 웃던 보육교사”…피해 아동 부모 울분
- 수잰 숄티 “文정부, 한국 어두운 역사로 기록될 것”
- “검찰청인데요”…'그 목소리'에 국민 주머니 3조원 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