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연 매출 2조 시대 열었다.."모바일 리니지 형제 견인"

황병서 2021. 2. 5. 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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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2조 4162억 원, 영업이익 8248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 42%, 영업이익 72%가 증가했다.

엔씨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6784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 출시 영향으로 전년대비 72%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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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전경.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4분기 실적.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2조 4162억 원, 영업이익 8248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 42%, 영업이익 72%가 증가했다.

지난해 4·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 원, 영업이익 1567억 원이다.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 11%씩 올랐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2조130억원 △북미·유럽 944억원 △일본 548억원 △대만 359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180억원이다. 엔씨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6784억 원을 기록했다. 대표적으로 리니지M 8287억원, 리니지2M 8496억원이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원, 리니지2 1045억원, 아이온 456억원, 블레이드 & 소울 722억원, 길드워2 612억원이다.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 출시 영향으로 전년대비 72% 급증했다. 아이온도 클래식 서버 론칭으로 4·4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 측은 "올 상반기 중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을 국내 출시하고, '리니지2M'을 대만과 일본 등 해외지역에 서비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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