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엔씨 "블소2 초기 매출 높을 것..리니지2M과 비슷한 매출곡선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장욱 엔씨소프트 IR 실장은 5일 열린 2020년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앤소울2이 나오면 일단 초기 매출이 굉장히 높을 것"이라며 "리니지2M이 보여준 트렌드와 비슷하게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확실한 건 게임 출시 후 초기 매출이 리니지2M과 비교해 굉장히 작지는 않을 것"이라며 "다른 이용자층을 타깃으로 해서 게임을 디자인했고 그 고객층이 잘 모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2030대 트렌디한 이용자층은 층 자체가 크다고 생각한다. 이것을 시장화하는 작업을 저희가 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김근욱 기자 = 이장욱 엔씨소프트 IR 실장은 5일 열린 2020년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앤소울2이 나오면 일단 초기 매출이 굉장히 높을 것"이라며 "리니지2M이 보여준 트렌드와 비슷하게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확실한 건 게임 출시 후 초기 매출이 리니지2M과 비교해 굉장히 작지는 않을 것"이라며 "다른 이용자층을 타깃으로 해서 게임을 디자인했고 그 고객층이 잘 모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2030대 트렌디한 이용자층은 층 자체가 크다고 생각한다. 이것을 시장화하는 작업을 저희가 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억을 곱씹어보면 2015년 모바일 시장이 포화라는 이야기를 했는데 2017년에 리니지M을 출시하면서 그 해에 40달러 이상 시장이 성장했고 2020년 리니지2M이 나오면서 모바일 게임이 20% 성장했다"며 "두 케이스 모두 우리가 고객을 만들어오면서 시장을 성장시킨 것으로 회사가 확정하는 건 아니지만 지금도 그 단계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리니지2M과 겹치지 않은 2030대 트렌디한 고객층과 리니지에 조인(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를 합쳐도 의미있는 스케일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했다.
hwaye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허웅은 걸X, 여자에 미친 X…드리블하는 애가 주먹질을" 충격 제보
- 시청 사고 유족에게 80만원 청구서…"시신 운구, 현장 수습비 명목"
- 내연녀 나체사진을 '프사 배경'으로 올린 남성…도대체 왜?
- "평소 깨우면 짜증 내서"…PC방 엎드려 사망 30시간 뒤 발견
- 사유리, 출산한 엄마 맞아? 몸매 드러나는 파격 의상…폭풍성장 子 젠 N샷]
- "살 너무 빠졌다" 고현정, 오랜 팬 만나 "오래 활동할게요" 눈물
- 선미, 노란 비키니 입고 '핫보디'…귀엽고 섹시하고 다해 [N샷]
- 놀이터서 골프복 입고 모래 날리며 '벙커샷'…"애들은 어떡하라고"
- 54세 엄정화, 나이 안 믿기는 건강미 보디라인…'핫걸' 바캉스 [N샷]
- 이병헌 母 "며느리 이민정, 나무랄데 없어…아들에게 잘하고 현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