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컨콜] "블소2, 매출 성과 '자신'..2030 고객 정조준"

임영택 2021. 2. 5.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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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엔씨소프트는 2020년도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신작 '블레이드&소울2'로 시장을 또 한 번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2017년에 이미 시장이 포화됐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리니지M'이 출시되고 그해에 40% 이상 시장이 성장했다. 2020년에도 '리니지2M'이 출시되고 다시 20% 이상 성장했다"라며 "두 케이스가 모두 고객을 만들며 시장을 폭발적으로 성장을 시켰다. (블레이드&소울2도) 그 단계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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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엔씨소프트는 2020년도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신작 ‘블레이드&소울2’로 시장을 또 한 번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2017년에 이미 시장이 포화됐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리니지M’이 출시되고 그해에 40% 이상 시장이 성장했다. 2020년에도 ‘리니지2M’이 출시되고 다시 20% 이상 성장했다”라며 “두 케이스가 모두 고객을 만들며 시장을 폭발적으로 성장을 시켰다. (블레이드&소울2도) 그 단계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확실한 것은 처음 출시할 때 발생하는 매출이 ‘리니지2M’과 비교할 때 굉장히 작거나하지 않을 것”이라며 “분명 다른 고객을 타깃해 디자인했고 그 고객층이 모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20~30대의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고객층이 큰데 이를 시장화하는 작업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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