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 새 연봉 얼마 받을까.. 탬파베이와 연봉조정청문회 종료

안경달 기자 2021. 2. 5. 16: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지만의 2021년 연봉이 이르면 6일(한국시간) 결정된다.

최지만과 탬파베이 레이스 구단이 대립했던 연봉조정청문회가 종료돼서다.

5일 미국 언론에 따르면 최지만과 탬파베이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메이저리그 연봉조정청문회를 진행하며 각자의 주장을 펼쳤다.

최지만은 245만달러를 요구했지만 구단은 185만달러를 제시해 60만 달러의 견해차로 연봉조정 절차를 밟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봉조정청문회를 끝낸 최지만이 올해 얼마의 연봉을 받게 될지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사진=로이터
최지만의 2021년 연봉이 이르면 6일(한국시간) 결정된다. 최지만과 탬파베이 레이스 구단이 대립했던 연봉조정청문회가 종료돼서다. 지난해 85만달러의 연봉을 받은 최지만은 메이저리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60경기만 치르게 되면서 42만7148달러만 수령했다.

5일 미국 언론에 따르면 최지만과 탬파베이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메이저리그 연봉조정청문회를 진행하며 각자의 주장을 펼쳤다.

최지만은 지난해 시즌 종료 뒤 첫번째 연봉조정 자격을 얻었다. 최지만은 245만달러를 요구했지만 구단은 185만달러를 제시해 60만 달러의 견해차로 연봉조정 절차를 밟게 됐다.

연봉조정위원회는 3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구단과 선수 중 한쪽의 손을 들어준다.

1998년에 창단한 탬파베이는 역대 연봉조정위원회에서 6승5패를 기록했지만 2016년 이후 한 번도 이긴 적이 없다.

최지만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단축 시즌을 치른 지난해 42경기에 출전해 타율 0.230 3홈런 16타점 OPS 0.741를 기록하며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냈다.

하지만 포스트시즌에서는 공·수에 걸쳐 확실한 존재감을 보이며 팀을 월드시리즈로 이끌었다. 한국인 야수 최초로 월드시리즈에 출전한 진기록도 세웠다.

[머니S 주요뉴스]
"인형이야?"… 리사 파격 란제리룩 '섹시美'
'한줌' 개미허리… 달수빈, 거울 보며 유혹 연습?
"현아는 대체불가"… 섹시+러블리 자태
"핫팬츠 너무 짧아!"… 슬기, 뽀얀 허벅지 '아찔'
"어머 언니!"… 전효성, 야릇한 자세 '화들짝'
'병역기피 혐의' 석현준, 해외 체류 연장 소송 또 패소
"맨유에 제2 박지성 나왔다"… 英 언론이 극찬한 선수는?
'손세이셔널' 손흥민, 길어지는 골 침묵 이유는 'OO'
"챔스도 우승하겠네"… FA 베스트11, 몸값 '5755억원'
"첼시 지휘? 거저먹기지"… 모리뉴, 투헬에 심리전

안경달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