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의 힘..엔씨소프트, 사상 첫 '2조 클럽' 가입(상보)

이진욱 기자 2021. 2. 5. 16: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지식재산권(IP)의 저력을 발휘하며 사상 처음으로 연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2020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으로 매출액 2조4162억원, 영업이익 8248억원, 당기순이익 5866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원, 영업이익 1567억원, 당기순이익 803억원이다.

리니지M 8287억원, 리니지2M 8496억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 2조4162억원..전년비 42% 증가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지식재산권(IP)의 저력을 발휘하며 사상 처음으로 연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2020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으로 매출액 2조4162억원, 영업이익 8248억원, 당기순이익 5866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72%, 당기순이익은 63%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원, 영업이익 1567억원, 당기순이익 803억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은 각각 5%, 11%, 49% 늘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2조130억원, 북미·유럽 944억원, 일본 548억원, 대만 359억원 순이다. 로열티 매출은 2180억원으로 나타났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6784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8287억원, 리니지2M 8496억원이다. PC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원, 리니지2 1045억원, 아이온 456억원, 블레이드&소울 722억원, 길드워2 612억원이다.

모바일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의 출시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으로 4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2021년 상반기 중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2’, ‘트릭스터M’을 국내에 출시하고, ‘리니지2M’을 해외 지역(대만, 일본)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일본은 왜…"남편 불륜 죄송" 사과하는 아내들딸 옷장에 숨기고 대신 죽은 엄마…범인은 딸 성폭행한 남동생엑스레이 검사 후 받은 황당 문자…"남친 있어요?"새까만 코…미녀 여배우 '성형 실패' 충격적인 모습단팽이 이어 BJ메텔 사망…그들이 호소한 고통
이진욱 기자 showg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