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 국도 횡단 멧돼지떼 피하려다..연쇄 추돌 3명 부상

최선중 2021. 2. 4. 22: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전]
[앵커]

어젯밤 충남 계룡시의 한 국도에서 SUV차량이 멧돼지떼와 부딪치며 연쇄 교통사고가 발생해 운전자 3명이 다쳤습니다.

요즘이 멧돼지 번식기인데다 먹이를 찾아 산에서 내려오는 경우가 잦아 야생동물 출몰 지역에서는 반드시 서행 운전하셔야겠습니다.

최선중 기자입니다.

[리포트]

충남 계룡시의 한 국도변, 견인차가 부서진 차량 석 대를 견인합니다.

한밤중 대전방향으로 달리던 SUV 차량이 멧돼지 떼와 부딪쳐 급정거하면서 뒤따라 오던 승용차가 추돌했고, 이어 반대 차선으로 튕겨나간 SUV 차량과 마주오던 승용차와 부딪친 겁니다.

이 사고로 SUV와 승용차 탑승자 가운데 3명이 다쳤습니다.

SUV 운전자는 운전하는 도중 차 앞으로 멧돼지 열 마리가 갑자기 뛰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멧돼지들은 국도 주변의 이 산에서 이 곳으로 내려와 4차선 도로를 가로질러 건넜습니다.

맨 마지막에 따라가던 새끼 3마리가 차량과 부딪혔습니다.

사고 지점은 내비게이션에도 야생동물 상습 출몰지역 경고음이 뜨는 곳입니다.

["야생동물 출연이 빈번한 곳입니다. 주의 운전하세요."]

[인근 주민 : "(작년에) 멧돼지가 어미가 새끼 데리고 한 4마리인가 이렇게 데리고 나온 경우는 봤죠."]

최근 5년 동안 고속도로나 국도에서 발생한 멧돼지 사고는 450여 건.

대부분 먹이가 부족한 겨울과 초봄 사이에 집중됐습니다.

[김순복/야생생물관리협회 아산지회장 : "12월부터 2월 사이에 교미철이어서 예민해져 있고 요즘 눈이 오고 그래서 먹이가 없어서 내려온 것 같아요."]

전문가들은 야생동물 출현 지역에서는 반드시 서행 운전을 해야하고 만일 멧돼지를 만날 경우 상향등을 켜면 멧돼지가 도로에서 멈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만큼, 경적을 울려 피하게하라고 조언합니다.

KBS 뉴스 최선중입니다.

촬영기자:유민철/화면제공:송영훈

최선중 기자 (best-ing@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