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중기부 장관 재가..5일 첫 민생 행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4일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은 오늘 5시30분께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했다"며 "임기 시작일은 2월5일"이라고 밝혔다.
권 장관은 5일 첫 민생현장 행보에 나서 서울 마포구 드림스퀘어를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문 대통령은 지난달 22일 권 장관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을 재가하고, 국회에 송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4일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은 오늘 5시30분께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했다"며 "임기 시작일은 2월5일"이라고 밝혔다.
권 장관은 5일 첫 민생현장 행보에 나서 서울 마포구 드림스퀘어를 방문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의 애로를 듣고 혁신 창업 및 디지털 현장을 둘러보기 위해서다. 이날 권 장관은 드림스퀘어내 온라인체험학습장을 찾아 스마트모델 숍을 방문한다.
권 장관은 대구 경북고를 거쳐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참여정부 시절 비서실 행정관을 지냈고, 20대 총선에서 여의도에 입성한 재선 의원이다. 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지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지난달 22일 권 장관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을 재가하고, 국회에 송부했다. 국회는 지난 3일 권 장관 인사청문회를 열었고, 위장전입 지적이 있었지만 큰 결격 사유가 없다는 판단에 따라 여야는 4일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칠승 중기부 장관 후보자 "실질적 성과 내겠다"
- 文, 3개 부처 개각…중기 권칠승·문체 황희·외교 정의용
- 美, 삼성 반도체 보조금 6.9조원 확정…원안 대비 26% 줄어
- "그래도 가야돼" CES 향하는 中 기업들…비자 문제는 변수
- 美 체류 늘린 정용진, 트럼프 깜짝 만남 여부 관심↑
- [AI는 지금] 규제 갈림길 선 AI, 진화 속도 빨라졌다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과기정통부 "위암 등 12개 국민 질환 AI로 케어"
- 신사업 줄어드는 공공SW, 살길 찾아 나선 기업들
- 퀄컴, Arm과 라이선스 법적 분쟁서 '판정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