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선물·음식 10% 할인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2. 4. 20: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다가오는 설 명절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명절선물 및 음식을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으로, 10% 할인 구매율을 제공한다. 소득공제 및 자동 영수증 발행이 가능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구매 및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이용이 가능한 페이앱 및 은행앱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입 후, 가맹점의 QR코드를 카메라로 인식해 결제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실물을 주고 받을 필요가 없어 안전하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최근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결제를 위해 온라인 결제도 지원한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온누리굿데이, 가치삽시다, 놀장(놀러와요 시장) 등에서 각 지역의 대표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놀장은 제로배달 유니온에 소속된 서울지역 전통시장 배달앱으로, 과일, 육류, 생선뿐 아니라 떡, 핫도그 등 각 전통시장의 대표 먹거리를 배달 주문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연계되어 할인은 덤이다.

이번 명절에 수산물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을 활용해도 좋다. 수산대전 상품권은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 중 수산물 판매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30%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가락수산시장, 수협강서수산물도매시장, 구리수산물시장 등 유명 수산시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음식 준비에 제격이다.

각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지역사랑상품권도 명절 준비 장보기에 활용하면 현명한 소비가 가능해진다. 지역사랑상품권 또한 최대 10% 할인율을 제공하며, 각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한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5천원 권, 1만원 권, 3만원 권, 5만원 권, 10만원 권 등 다양한 권종이 발행돼 원하는 금액에 따라 적절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슬배생 △010제로페이 △유비페이(UBpay) △올원뱅크(농협) △BNK경남은행 △썸뱅크(부산은행) △IM샵(#)(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강원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창원 누비전 △전남상품권 △쏠페이 △시럽월렛 앱에서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하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을 활용하면 다가오는 설을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다”며 “소비자는 할인을 받고, 농가와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가치 소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 지원과 편리한 제로페이 사용을 위해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