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붐바야' MV 11억 뷰 돌파, 통산 3번째..BTS도 앞질러[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1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29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1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가수 남녀를 통틀어 처음으로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붐바야'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11억뷰 고지를 먼저 밟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팝 남녀 가수 통틀어 처음으로 11억뷰 3편 보유 그룹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1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29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1억회를 넘어섰다. 10억뷰 대기록을 달성한 뒤 114일 만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가수 남녀를 통틀어 처음으로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붐바야'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11억뷰 고지를 먼저 밟았다. 두 뮤직비디오는 현재 각각 15억뷰와 12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붐바야'는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앨범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가 특징인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지 4년이 넘었는데도 계속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역시 꾸준히 늘어 현재 5680만 명 이상인데 이는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이다.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6070만 명)를 뒤를 바짝 따라붙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규택지 26만3000가구 공급…사실상 '4기 신도시' 후보지는?
- '조지아 테마주' 뭐길래…나흘 동안 100% 넘게 폭등한 종목
- 제2의 리오토, 샤오펑, 니오가 될 주식은 어디? [주코노미TV]
- 김희철 '프렌즈' MC 확정 "절친 신동과 함께해서 더욱 기뻐"
- 루시, 겨울은 어떨까…18일 새 싱글 '인사이드' 발매
- "인피니티 스톤?"…270억짜리 다이아 이마에 박은 유명래퍼 [글로벌+]
- '자산 30억' 전원주 처럼 돈 버는 법
- 홍진영 SNS 재개…'논문 표절' 2달 만에 자숙 종료?
- '태국재벌♥︎' 신주아, 자가격리 중 한숨 푹푹 "국제커플 힘드네요"
- [인터뷰+] 조병규, 자동차 노숙하던 무명→'경이로운 소문' 되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