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에스지알소프트의 '라이브24'에 클라우드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주식회사 에스지알소프트(SGRSOFT)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라이브24(LIVE24)'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는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쇼핑몰 사업자와 다수의 소비자가 소통하는 서비스인 만큼, 방대한 트래픽도 감당할 수 있는 인프라가 필수적인 서비스"라며, "쇼핑몰 사업자분들이 마음 놓고 자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네이버클라우드는 라이브24의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주식회사 에스지알소프트(SGRSOFT)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라이브24(LIVE24)’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쇼핑몰 운영 사업자들이 자사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라이브로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비대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와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 기업인 에스지알소프트의 라이브24에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미디어 서비스가 활용됐다.
라이브24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고 편리하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카페24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라이브24는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설치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자사의 쇼핑몰 메인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노출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자사몰 회원을 대상으로 제약 없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에스지알소프트 조성환 대표는 “라이브24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Live Station, CDN+ 등의 상품을 활용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으로 개발됐다”며 “안정적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수만 명 이상의 동시 접속자가 발생해도 끊김 없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는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쇼핑몰 사업자와 다수의 소비자가 소통하는 서비스인 만큼, 방대한 트래픽도 감당할 수 있는 인프라가 필수적인 서비스”라며, “쇼핑몰 사업자분들이 마음 놓고 자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네이버클라우드는 라이브24의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대규모 미디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발생한 온라인 개학 이슈도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와 함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프라를 통해 단기간 내 성공적으로 대응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네이버클라우드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