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책] 디지털 화폐가 이끄는 돈의 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부터 구글과 애플 등 거대 정보기술(IT) 기업들의 자체 결제 시스템 등 여러 형태의 디지털 화폐를 소개한다.
실리콘밸리의 핀테크 기업들이 SNS의 빅데이터와 디지털 화폐를 연계해 새로운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설명한다.
중국 정부가 자국에서 널리 쓰이는 금융 플랫폼 위챗을 통해 국민들을 감찰하는 현장을 묘사하며 디지털 화폐의 편리함 이면에 숨겨진 폐쇄성과 사용자 정보 유출 가능성에 대해서도 지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부터 구글과 애플 등 거대 정보기술(IT) 기업들의 자체 결제 시스템 등 여러 형태의 디지털 화폐를 소개한다. 실리콘밸리의 핀테크 기업들이 SNS의 빅데이터와 디지털 화폐를 연계해 새로운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설명한다. 중국 정부가 자국에서 널리 쓰이는 금융 플랫폼 위챗을 통해 국민들을 감찰하는 현장을 묘사하며 디지털 화폐의 편리함 이면에 숨겨진 폐쇄성과 사용자 정보 유출 가능성에 대해서도 지적한다. (북카라반, 328쪽, 1만6000원)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규택지 26만3000가구 공급…사실상 '4기 신도시' 후보지는?
- '조지아 테마주' 뭐길래…나흘 동안 100% 넘게 폭등한 종목
- '한국판 게임스톱' 운동 효과?…셀트리온 공매도 잔액 줄었다
- SK하이닉스 성과급 갈등 봉합…"기본급 200% 자사주 지급"
- 車업계 "물량 달라" 아우성에 파운드리 기업들 증설 나섰지만…
- "인피니티 스톤?"…270억짜리 다이아 이마에 박은 유명래퍼 [글로벌+]
- '자산 30억' 전원주 처럼 돈 버는 법
- 홍진영 SNS 재개…'논문 표절' 2달 만에 자숙 종료?
- '태국재벌♥︎' 신주아, 자가격리 중 한숨 푹푹 "국제커플 힘드네요"
- [인터뷰+] 조병규, 자동차 노숙하던 무명→'경이로운 소문' 되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