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붐바야' 뮤직비디오 11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돌파했다.
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후 4시 29분쯤 유튜브에서 11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가수 중 처음으로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붐바야'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돌파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후 4시 29분쯤 유튜브에서 11억건을 넘어섰다.
‘붐바야’는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스퀘어 원’(SQUARE ONE)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가 특징인 곡인 ‘붐바야’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4년이 훌쩍 넘었음에도 유튜브에서 조회수 증가 속도가 줄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가수 중 처음으로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붐바야’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돌파한 바 있다. ‘뚜두뚜두’와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각각 15억뷰와 12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5680만여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 중이며 억대뷰 영상은 총 25편이다.
최근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더 쇼’(THE SHOW)를 성공적으로 마친 블랙핑크는 솔로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로제는 ‘더 쇼’에서 솔로곡 ‘곤’(GONE) 무대를 최초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4대책]"재초환 빼줄테니 넘겨라"…재건축도 공공이 할래(종합1)
- 에이프릴어학원 갑질 논란에도 또 ‘막말’…女택배기사 ‘눈물’
- 트렌스젠더 팝가수 소피 세온, 보름달 보려다 실족사
- 야당서 "조국 딸 조민, 놔두자"
- 오은영 “스마트폰 중독된 아이, 이렇게 해주세요”
- 정부 "거리두기 장기화·백신 접종 기대에 3~4월 4차 유행 올 수도"
- 임성근 판사 탄핵소추안, 野 반발 속 국회 통과 “국회 오명”(종합)
- 줄리엔강 "속옷 활보→상의 탈의 등산.. 관종 아냐"
- '노래방기기 100원에 팔아요'…중고장터로 내몰린 '코로나 폐업' 자영업자
- 대선주자 지지도 이재명 27%·이낙연 14%·윤석열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