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아이언 대명사 에이펙스 21시리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캘러웨이골프가 9년 연속 KLPGA투어 사용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단조 아이언 에이펙스(APEX)의 명성을 잇는 신작 '에이펙스 21 시리즈'를 지난 3일 공개했다.
이번 에이펙스 21 시리즈는 에이펙스 21, 에이펙스 DCB 21, 에이펙스 프로 21, 에이펙스 MB 등 아이언 4종과 에이펙스 21, 에이펙스 21 프로 등 하이브리드 2종으로 출시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에이펙스 21 아이언
에이펙스 21 아이언은 중·상급자에게 적합한 아이언이다. 에이펙스 21 아이언의 가장 큰 특징은 A.I 기술로 설계된 최초의 단조 아이언으로, 전에 볼 수 없었던 놀라운 수준의 비거리와 정확한 컨트롤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캘러웨이골프의 R&D팀은 A.I 기술로 스핀의 일관성을 향상시켰으며 텅스텐 코어로 관용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잔디와 클럽과의 마찰을 최소화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어떠한 스윙에서도 압도적인 타구감과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에이펙스 21에 삽입된 텅스텐 에너지 코어는 이전 에이펙스 아이언에 사용된 텅스텐의 5배를 사용해 무게중심을 정밀하게 배치하였다. 그 결과 모든 번호의 아이언에서 이상적인 런치 앵글과 더욱 향상된 관용성을 구현해냈다.
포지드 1025 연철 카본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캘러웨이만의 특허받은 우레탄 마이크로 스피어가 탁월한 타구음과 타구감을 제공해준다. 특히 잔디와의 마찰을 최소화하여 손에 느껴지는 타구감을 더욱 향상시켰다.
▶ 에이펙스 DCB 21 아이언
초·중급자를 위한 모델이다. 딥 캐비티 백 디자인 특유의 관용성을 자랑한다. 에이펙스 아이언 중에서 가장 관용성이 뛰어난 모델로 평가받는다. 딥 캐비티 백과 향상된 솔 너비가 어떠한 라이에서도 쉽게 볼을 띄우고 러프에서도 잔디와의 마찰을 줄일 수 있게 해준다.
또한 A.I 기술을 통해 아이언 번호마다 각기 다르게 설계된 페이스 구조가 빠른 볼 스피드와 향상된 스핀을 제공한다. 그로 인해 골퍼들은 충분한 비거리와 정밀한 컨트롤을 경험할 수 있다.
롱 아이언과 미들 아이언에 50g 이상의 텅스텐을 사용해 무게중심을 정밀하게 배치하였다. 그 결과 모든 번호의 아이언에서 이상적인 런치 앵글과 더 높은 관용성을 구현해냈다. 포지드 1025 연철 카본 스틸로 제작된 바디와 캘러웨이만의 특허받은 우레탄 마이크로 스피어의 결합으로 단조 특유의 탁월한 타구음과 타구감을 자랑한다.
▶ 에이펙스 프로 21 아이언
투어 레벨의 비거리와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아이언의 대명사다. 이번 에이펙스 프로 21 아이언은 기존 에이펙스 프로 아이언에 혁신적인 A.I 기술과 완전히 새로운 단조 중공 바디 구조를 더해 일관된 비거리와 정확한 컨트롤 성능을 선사한다.
A.I. 기술로 완성된 아이언 각각의 독특한 구조는 빠른 볼 스피드와 향상된 스핀을 만들어낸다. 여기에 포지드 1025 중공 바디 구조와 특허받은 우레탄 마이크로 스피어 기술이 결합돼 매우 부드러운 타구감과 뛰어난 타구음의 조화를 제공한다.
역대 에이펙스 아이언 중 가장 많은 텅스텐 양이 시용됐다. 속이 비어있는 중공 구조로 최대 90g의 텅스텐이 포함됐다. 이 거대한 텅스텐 에너지 코어는 이상적인 탄도를 제공할 뿐 아니라 관용성도 크게 향상시켜준다.
▶ 에이펙스 MB 21 아이언
최고 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제품이다. 아름답고 클래식한 블레이드 디자인과 고성능의 그루브, 압도적인 타구감, 그리고 새로워진 무게중심 구조가 완벽하게 결합돼 혁신적인 퍼포먼스를 구현해낸다. 얇은 탑 라인, 날렵한 솔, 컴팩트한 블레이드 길이와 크롬 피니시가 세련된 머슬백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정밀한 그루브는 머슬백을 사용하는 골퍼가 기대하는 높은 수준의 컨트롤과 일관된 스핀 성능을 제공한다. 에이펙스 MB 21 아이언에 적용된 20V 그루브는 러프에서도 충분한 컨트롤과 스핀을 만들어낸다. 또한 헤드 중앙에 무게추를 배치함으로써 기존의 무게중심 위치를 유지한 채 스윙웨이트를 조절할 수 있다.
▶ 에이펙스 21 하이브리드
볼 스피드 기술과 A.I. 기술을 결합한 뉴 제일브레이크 벨로시티 블레이드를 탑재한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뉴 제일브레이크 A.I. 벨로시티 블에이드는 수직 강성을 높이도록 설계돼 볼이 헤드 아래 부분에 맞더라도 높은 스피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페이스 컵이 크라운에서 탄성을 높여 일관된 스핀을 제공하고 넓게 배치된 바가 페이스의 비틀림을 최소화하여 페이스 전체에 더 높은 관용성을 제공해준다.
특히 많은 양의 텅스텐을 채용해 무게중심을 더 낮게 배치함으로써 높은 탄도와 관용성을 구현해냈다. 여기에 어드저스터블 호젤이 장착돼 있어 로프트와 구질을 조절할 수 있다.
▶ 에이펙스 21 프로 하이브리드
컴팩트한 헤드 디자인, 컨트롤과 퍼포먼스를 겸비한 에이펙스 21 프로 하이브리드는 티박스 또는 롱 홀에서 투어 프로와 싱글 핸디캐퍼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하이브리드다.
특히 에이펙스 21 프로 하이브리드에는 고정 호젤이 장착돼 있어 골퍼들에게 어드레스 시 마치 아이언과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이는 상급자들이 선호하는 하이브리드 형태이기도 하다.
캘러웨이골프 관계자는 “이번 에이펙스 시리즈는 아이언 분야 1위인 에이펙스의 명성에 걸맞은 퍼포먼스를 구현해내기 위해 캘러웨이의 혁신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라며 “아이언과 하이브리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비거리와 정확한 볼 컨트롤, 관용성을 모두 겸비한 만큼 퍼포먼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