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설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취약계층에 수산물 기부

오예진 2021. 2. 4.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문성혁 장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업인들을 비롯한 많은 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해수부 공직자들이 이번 나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수부, '설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취약계층에 수산물 기부 (서울=연합뉴스)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앞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문성혁 장관(왼쪽 네번째)을 포함해 과장급 이상 직원들이 함께 국산 수산물을 구입해 전국 34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2021.2.4.[해양수산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제안해 공직사회에서 추진 중인 캠페인으로 해수부는 문성혁 장관을 포함해 과장급 이상 직원들이 모두 모금에 동참했다. 이 돈으로 국산 수산물을 구입해 장애인 거주시설, 아동보육시설 등 전국 시·도별로 2곳씩 총 34개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다.

문성혁 장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업인들을 비롯한 많은 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해수부 공직자들이 이번 나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느 때보다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이 저희가 보내드린 선물을 통해 희망을 갖고 힘을 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ohyes@yna.co.kr

☞ 1년 넘게 안 보이는 北 리설주…신변이상설
☞ 오정연, 마포구 카페 폐업 "애정으로 버텼지만…"
☞ 도경완, '더 트롯쇼' MC…SBS서 프리랜서 첫발
☞ 가족에 확진 숨긴 엄마 때문?…일가족 모두 사망
☞ 칼에 찔려 차 트렁크 갇힌 여성, 후미등 떼고 간신히…
☞ 조주빈, 40년형 무겁다 호소했지만 징역 5년 추가
☞ 월 120만원 따박따박…조두순 복지급여 막을 수 있나
☞ 탈모약 프로페시아 '극단선택 부작용' 알고 있나요
☞ 수백억 횡령에 여신도들 강간한 '가짜 부처'에 中경악
☞ 리얼돌과 약혼한 남성 "상할까봐 과한 스킨십 안해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