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경항공모함 세미나..경항모·항모전투단 개념도 첫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군은 4일 충남대학교에서 '국가안보의 핵심전략자산, 경항공모함의 필요성'을 주제로 경항공모함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군과 충남대 한국해양안보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석학들이 경항공모함의 필요성을 전문가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원준 기자 = 해군은 4일 충남대학교에서 '국가안보의 핵심전략자산, 경항공모함의 필요성'을 주제로 경항공모함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군과 충남대 한국해양안보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석학들이 경항공모함의 필요성을 전문가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선 라미경 배재대 교수의 사회로 총 3개 세션에 걸친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이 진행된다.
1세션은 '미국의 관점에서 본 한국해군의 경항공모함이 갖는 전략적 비전과 미래'를 주제로 미국 측 인사들이 토론에 나서고, 2세션은 정승균 해군본부 기획관리참모부장(소장)이 '경항공모함의 작전‧전략적 유용성'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3세션에서는 길병옥 충남대 국가안보융합부 교수가 '경항공모함의 국가안보전략 및 국가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에 대해 발표한다.
부석종 해군참모총장은 환영사에서 "경항공모함은 해상‧공중‧지상 전력이 함께하는 합동작전의 결정체이자 국가의 위상을 높이고 해양주권과 국익을 수호하는 국가전략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힌다.
세미나는 국방부‧해군‧국방홍보원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해군은 이날 세미나에서 최신 경항공모함 개념도와 경항공모함전투단 항진도를 처음 공개한다. 경항공모함 개념도는 총 8장을 공개해 다양한 각도에서 외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wonjun4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7번째 출산 앞둔 아내 "성욕 심각한 남편, 시댁서도 '한 번 할까?'"
- "尹 무난히 임기 마치고 그만두길" 345만 경제 유튜버 발언 뭇매
- 김정남 "김종국과 MC 보다 검찰이 덮쳐 도주…소속사에 사기도 당해 공황장애"
- "계엄령 내렸어, 민간인 공격하지마"…소대장인 아들과 통화한 아버지 '울컥'
- '러브레터' 나카야마 미호, 도쿄 자택 욕조서 숨진 채 발견…韓팬도 충격(종합)
- 3개월 전 계엄령 예언 무속인…"尹 안 끌어내리면 파국, 여의도부터 친다"
- '충암고 라인' 여인형 방첩사령관 "으~리^^"…카톡 프로필 털렸다
- '계엄 환영' 글 뮤지컬 배우 차강석 "강사직 잘렸다"…거센 후폭풍
- 국회 담 넘으라 하자 "시끄러워 인마"…이준석이 짜증 낸 남성 정체[영상]
- 이민정 "다시 웨딩드레스"…♥이병헌 반한 독보적 미모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