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집합금지·영업제한 2만1천586곳에 2차 지원금

노승혁 2021. 2. 4.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 강화에 따라 운영을 중단한 고위험시설에 총 300억원 규모의 '고양시 제2차 특별휴업지원금'을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고양시는 소상공인의 특별한 희생을 보상하고 설을 맞아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제2차 특별휴업지원금 지급 계획을 수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소당 100만∼200만원 지급..법인택시 기사도 50만원씩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 강화에 따라 운영을 중단한 고위험시설에 총 300억원 규모의 '고양시 제2차 특별휴업지원금'을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고양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고양시는 소상공인의 특별한 희생을 보상하고 설을 맞아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제2차 특별휴업지원금 지급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특별휴업지원금은 지난해 9월에 이은 2번째 지원이다.

시는 조속한 지원금 지원을 위해 제252회 고양시의회에 수정예산을 제출, 3일 소관 상임위를 통과했다.

5일 고양시의회에서 수정예산안이 확정되면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한 행정명령으로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을 받은 업종이다.

집합금지 5천279개 업소와 영업제한 1만6천307개 등 총 2만1천586개 업소 중 지난해 11월 24일 이전 개업 후 공고일(5일 기준)인 현재까지 운영 중인 곳에 지원한다.

집합금지와 영업제한 행정명령에 대해 위반사항이 있는 사업장은 제외된다.

집합금지로 지정된 유흥업소 5종(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 노래연습장, 홀덤펍, 실내체육시설, 학원·교습소, 직접판매홍보관은 1곳당 200만원을 지원받는다.

또 영업제한으로 지정된 식당, 카페, 이미용업, PC방, 독서실, 스터디카페, 오락실, 놀이공원, 목욕장업, 영화관, 종합소매업(300㎡ 이상)은 1곳당 100만원을 받는다.

시는 일단 전체 2만1천586개 업소에 대해 269억원을 편성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이동제한으로 소득이 감소한 법인택시 종사자에 대해서도 지원할 예정이다.

정부 제3차 재난지원금 기준을 준용해 지난해 10월 1일 이전 입사 후 현재(5일 기준) 근무하는 법인택시 기사 1인당 50만원씩 총 4억여원을 지급한다.

이와 별도로 코로나19 3차 대유행 이후 운송수입이 약 55% 줄어든 마을버스에는 마을버스 재정지원금 2개월분 등 약 21억4천만원을 선지급해 경영난 심화를 개선하도록 할 예정이다.

신청은 5일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사업 공고 후 이달 24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지급은 대상자 확인 등을 거쳐 2∼3일 이내에 신청자 본인 명의의 통장으로 이뤄지게 된다.

이재준 시장은 "현재 고양시를 비롯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두 달 넘게 지속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피해는 감당할 수 없는 수준으로 늘고 있다"며 "소상공인 등을 위한 시의 적극적 지원책으로 경제의 버팀목이 쓰러지지 않고 단단히 버틸 수 있도록 신속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h@yna.co.kr

☞ 가족에 확진 숨긴 엄마때문에…일가족 모두 사망
☞ 수백억 횡령에 여신도들 강간한 '가짜 부처'에 中경악
☞ 리얼돌과 약혼한 남성 "상할까봐 과한 스킨십 안해요"
☞ 청첩장 주러 온 신부 성추행하고 애인 제의한 치과 원장
☞ 호랑이 피습 동물원 직원, 주위 사람들이 살렸다
☞ "시월드 싫어"…맘카페서 5인 금지 위반 자진신고 모의
☞ 게임스톱 반란 '삼일천하'…대장개미 하루만에 145억 날려
☞ '매덕스 어머님' 졸리 이런 모습 처음? 5일에는 반기문과 대담
☞ "죽으란건가" 귀국후 쓰러진 90대, 병원 없어 '발동동'
☞ '경영권 분쟁 앙금인가'…시숙부 빈소 찾지 않은 현정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