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행위' 책임론 이어 '성폭행 프레임'.. 김종인, 역풍 가능성
김 위원장은 지난달 29일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과 관련한 검찰 기소장에 북한 원전건설 추진 방안 문건이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진 직후 "정부가 극비리에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며 "충격적인 이적행위"라고 말했다.
대통령을 향해 '이적행위'라고 공격한 해당 발언은 파장이 컸다. 청와대는 "아무리 선거를 앞두고 있다해도 야당 대표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고는 도저히 믿어지지 않는 혹세무민하는 발언"이라며 "정부는 법적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강경 입장을 드러냈다.
이에 여야 정치인들의 설전으로 파장이 이어졌다. 야당 의원들은 문 대통령의 해명을 요구하며 'USB 공개'와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여당에서는 선거철마다 되풀이하는 '색깔론'을 멈추라며 맞섰다.
논란이 확산되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1일 '내부검토 자료이며 정부의 공식입장이 아니'라고 명시된 해당 문건 전문을 공개했다. 과거 김영삼 정부 시절 한반도에너지개발기구(KEDO)를 통한 원전 추진 사례도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국민의힘의 의혹 제기도 힘이 빠지게 됐다.
━
국민의힘은 지난 2일 '대정부질문 사전전략회의 관련'이라는 제목의 당 내부 문건에 "질문자 4인은 질문 시작부터 결론까지 일관된 프레임 씌우기 전략을 구사"한다는 내용을 유의사항으로 명시했다.
이 문건에는 '반(反)기업, 반시장경제, 반법치주의, 성폭행'이 프레임의 주제로 제시됐으며 "프레임 씌우기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이 적혔다. 아울러 "지속적인 용어반복과 이슈 재생산이 필요하다"며 "경제무능, 도덕 이중성, 북한 퍼주기' 이미지를 각인"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에 대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우원식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 노원구 을)은 페이스북 글을 통해 김 위원장에게 "부끄러운 줄 아셔야 한다"고 직격했다. 우 의원은 손실보상 제도 등 임시국회에서 처리해야 할 의제들을 열거하며 "이 시국에 성폭행 프레임이라니요. 국민의힘 이제 뭡니까"라고 꼬집었다.
━
☞ "인형이야?"… 리사 파격 란제리룩 '섹시美'
☞ '한줌' 개미허리… 달수빈, 거울 보며 유혹 연습?
☞ 가수 소피, 사고로 사망… 보름달 보러 올라갔다가
☞ 황수빈, 일상에서도 눈에 띄는 한줌 허리
☞ 한소은 "눈은 김희선 하관은 한예슬 닮았다고 많이 들어… 롤모델은 한지민"
☞ '활동복귀' 트와이스 정연, 근황 보니?
☞ 허경환, 김지민과 결혼 예약?
☞ 우나리 둔위교정술 고백… "예비맘들 힘내세요"
☞ "알코올 쓰레기였다"… 줄리엔강 속옷 사건 재조명
☞ '싱글맘' 배수진, 전남편과 'OO' 가능하다?
강은경 기자 eunkyung50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형이야?"… 리사 파격 란제리룩 '섹시美' - 머니S
- '한줌' 개미허리 인증… 달수빈, 치명적 눈빛 - 머니S
- 가수 소피, 사고로 사망… 보름달 보려다 발 헛디뎌 - 머니S
- 황수빈, 일상에서도 눈에 띄는 한줌 허리 - 머니S
- 한소은 "눈은 김희선 하관은 한예슬 닮았다고 많이 들어… 롤모델은 한지민" - 머니S
- '활동복귀' 트와이스 정연, 근황 보니? - 머니S
- 허경환, 김지민과 결혼 예약? - 머니S
- 우나리 둔위교정술 고백… "예비맘들 힘내세요" - 머니S
- "알코올 쓰레기였다"… 줄리엔강 속옷 사건 재조명 - 머니S
- '싱글맘' 배수진, 전남편과 'OO' 가능하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