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실험실' 이스라엘, 백신접종 전체 성인으로 확대(종합)

김상훈 2021. 2. 3. 22: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의 면역 실험실'을 자처한 이스라엘이 급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엽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정체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 접종 대상을 전체 성인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3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스라엘 보건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을 전체 성인으로 확대하기로 하고 의료관리기구(MHO)에 결정사항을 통보했다.

이날 결정으로 백신 접종 대상에 추가된 19∼34세 주민은 4일부터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 속 '접종 정체' 해소 차원
무증상 감염 전력자 접종도 고려.."2주 안에 50대 이상 접종률 90% 목표"
이스라엘 텔아비브 인근 도시의 체육관에 설치된 임시 백신 접종소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카이로=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세계의 면역 실험실'을 자처한 이스라엘이 급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엽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정체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 접종 대상을 전체 성인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스라엘에서는 대학입시를 앞둔 청소년을 포함해 16세 이상이면 누구나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된다.

3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스라엘 보건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을 전체 성인으로 확대하기로 하고 의료관리기구(MHO)에 결정사항을 통보했다.

이날 결정으로 백신 접종 대상에 추가된 19∼34세 주민은 4일부터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2월 19일 화이자 백신을 들여와 의료진과 고령자부터 접종을 시작한 이스라엘은 최근 접종대상자 연령대를 35세까지 낮췄다. 또 대학입시를 앞둔 16∼18세 청소년도 접종 대상에 포함했다.

이날까지 1차 접종을 마친 인원은 323만여명, 2회 접종을 마친 인원은 185만여명이다.

그러나 1차 접종자 수가 전체 인구(930만 명)의 30%를 넘어서면서 자발적인 접종 참여자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한때 20만 명 선에 육박하던 하루 접종자 수는 최근 8만 명 선까지 떨어졌다.

국제선 여객기 운항 중단과 강력한 국경봉쇄에도 변이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면서 여전히 하루 8천 명 안팎(2일 기준 7천919명)의 신규확진자가 쏟아지는 상황에서, 접종 정체는 발 빠른 백신 접종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는 악재다.

보건부는 이에 따라 그동안 우선 접종 대상에서 제외했던 무증상 감염자들도 추가로 접종 대상에 포함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무증상 감염자 가운데 항체가 형성되지 않은 '면역 사각지대'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를 고려한 것이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향후 2주안에 50대 이상 연령대의 백신 접종률을 9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제시하며 접종을 독려했다. 현재까지 50대 이상의 백신 접종률은 77% 선이다.

백신 접종위해 이송되는 90세 이스라엘 노인. [AP=연합뉴스]

네타냐후 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의 97%, 중증환자의 93%가 50대 이상 연령대에서 나왔다"며 "백신 접종은 우리가 점진적으로 경제활동을 재개하고 무엇보다 생명을 살리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meolakim@yna.co.kr

☞ 수백억 횡령에 여신도들 강간한 '가짜 부처'에 中경악
☞ 리얼돌과 약혼한 남성 "상할까봐 과한 스킨십 안해요"
☞ 청첩장 주러 온 신부 성추행하고 애인 제의한 치과 원장
☞ 호랑이 피습 동물원 직원, 주위 사람들이 살렸다
☞ "시월드 싫어"…맘카페서 5인 금지 위반 자진신고 모의
☞ '매덕스 어머님' 졸리 이런 모습 처음? 5일에는 반기문과 대담
☞ 고층아파트 나체 성관계 드론촬영하고 '심신미약?'
☞ "죽으란건가" 귀국후 쓰러진 90대, 병원 없어 '발동동'
☞ '경영권 분쟁 앙금인가'…시숙부 빈소 찾지 않은 현정은
☞ "살려달라" 혹한 속 임진강 철책 너머 쓰러진 20대 정체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