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R2M 신작 통했다"..웹젠, 지난해 영업익 1000억 돌파

장도민 기자 2021. 2. 3.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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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이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과 'R2M'에 힘입어 전년대비 2배 이상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웹젠 관계자는 "개발 자회사에서 R2M을 개발 및 흥행시킨 경험을 기반으로 각 자회사와 게임스튜디오 별로 신작 기획과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며 "자회사와 개발스튜디오의 개발 일정 조율을 마치는 대로 이르면 올해부터 차례로 신작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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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익 1082억원 기록..전년 대비 2배로 '껑충'
© 뉴스1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웹젠이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과 'R2M'에 힘입어 전년대비 2배 이상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연매출 규모도 3000억원에 육박하며 사상최대치를 경신했다.

웹젠은 지난해 연간 매출 2940억원, 영업이익 1082억원, 당기순이익 862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67.0%, 109.0%, 104.5% 증가한 규모다.

4분기만 보면 매출은 92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11.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87억원, 당기순이익은 306억원을 기록해 각각 163.2%, 232.3% 늘었다.

웹젠의 사상최대 실적은 상반기에 출시한 뮤 아크엔젤과 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한 R2M이 견인했다. 두 게임은 웹젠의 대표 게임 지적재산권(IP)인 PC MMORPG '뮤(MU)'와 'R2(Reign of Revolution)'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두 신작 게임의 흥행으로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28% 성장했다. 같은기간 해외 매출은 3% 증가했다.

웹젠 관계자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한 R2M이 흥행하면서 게임개발과 퍼블리싱 역량을 시장에 입증했다"며 "흥행게임 IP를 추가로 확보해 개발과 사업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의 폭을 넓혔다"고 평가했다. 실제 지난 2019년 전체 매출 중 6%에 불과했던 R2의 IP 매출은 지난해 21%로 비중이 확대됐다.

또 웹젠은 올해 게임 개발 자회사를 늘리고 관련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개발 자회사에 독립적인 게임개발 환경을 보장하고, 게임개발과 흥행성과에 따른 개별 보상도 책정한다. 자회사의 사업실적에 따라 높은 수준의 보상을 보장해 직원들에게 신작 프로젝트 참여 기회와 동기를 부여하고, 개발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자회사 운영을 최적화한다는 계획이다.

웹젠 관계자는 "개발 자회사에서 R2M을 개발 및 흥행시킨 경험을 기반으로 각 자회사와 게임스튜디오 별로 신작 기획과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며 "자회사와 개발스튜디오의 개발 일정 조율을 마치는 대로 이르면 올해부터 차례로 신작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미래성장을 위한 기술력과 개발력 확보의 중요성을 임직원들에게 항상 강조하고, 신작게임 기획을 비롯한 아이디어 제안을 독려하고 있다"며 "올해 사업부문에서는 그간 준비해 온 해외사업들을 구체화시키는 데 주력하면서 해외 매출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jd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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