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잘못됐다"..과거 '위장전입' 사실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는 3일 과거 위장전입 신고 이력과 관련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유감을 표했다.
권 후보자는 이날 오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중기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저는 주소를 지인한테 옮겨 놓는 게 유권자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했는데 제 생각이 짧았던 것 같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윤미 기자,조현기 기자 =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는 3일 과거 위장전입 신고 이력과 관련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유감을 표했다.
권 후보자는 이날 오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중기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저는 주소를 지인한테 옮겨 놓는 게 유권자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했는데 제 생각이 짧았던 것 같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위장전입이라고 사전적 의미로 말씀하시면 제가 한마디도 변명하지 않겠다. 다 인정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아이들 전학이나 부동산 투기 이런 것하고는 전혀 무관하다는 것, 그 다음에 아주 극히 짧은 기간이었다는 것 이 부분에 대해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부연했다.
앞서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은 권 후보자가 2010년 6·2 지방선거 당시 경기도 화성시 광역의원으로 출마하면서 권 후보자 가족이 선거 26일 전인 5월6일, 기존에 살던 고양시에서 화성시로 위장전입 신고를 한 의혹이 있다고 지적했다.
younm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뇌 신경마비 발병' 김윤아 "남편, 나를 소 닭 보듯…사기 결혼"
- 이강인, 2살 연상 두산家 박상효씨와 열애설…"파리서 데이트, 잠실 구장 직관도"
- 무릎 꿇은 女모델이 입으로…중국서 男 성기 모양 립스틱 논란
- "배달 못해 죄송" 딸이 단 댓글…달리던 치킨집 가장 음주차에 참변
- '용준형과 10월 결혼' 현아, 등 훤히 드러내고 과감 포즈 [N샷]
- "두산가 재벌 여친" "애칭 '크루아상'"…이강인 열애, 팬들은 알았다
- '남편상' 사강 "슬퍼할 겨를 없이 가장됐다"…직장인 생활 근황 첫 공개
- 170㎏ 먹방 유튜버, 7개월 만에 57㎏으로 컴백…"8년간 실험, 존경"
- 솔비 "클럽서 어마어마한 연예인과 놀아…방송국선 모르는 척, 참"
- 결혼 10일 만에 가출한 베트남 아내…"빚 있다" 노래방 도우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