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계열 네이버웹툰 장효진(남방과일차)작가 신임 교수로 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웹툰콘텐츠계열 신임 교수로 웹툰 작가 장효진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작가명 '남방과일차' 로 활동 중인 장효진 교수는 지난 2018년 봄툰 '다섯번째 위스카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네이버웹툰 '친구의 비밀계정'를 연재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웹툰콘텐츠계열 신임 교수로 웹툰 작가 장효진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작가명 '남방과일차' 로 활동 중인 장효진 교수는 지난 2018년 봄툰 ‘다섯번째 위스카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네이버웹툰 ‘친구의 비밀계정’를 연재 중이다.
탄탄한 스토리 구성으로 팬층을 보유한 장효진 교수는 오는 21학년도 1학기부터 웹툰 스토리와 콘티, 드로잉 등 웹툰 창작에 필요한 기본기 및 1대1 멘토링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효진 교수는 “언택트 시대와 함께 웹툰 산업이 급속하게 성장하며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증가했다”며 “딱딱한 수업 보다 학생들의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효진 교수는 웹툰체험관 및 플랫폼 PD 등 국내 웹툰산업 내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바 있다.
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계열은 ‘이기진 교수, 이동욱 교수를 주축으로 전문성을 갖춘 만화 연구자 및 웹툰작가로 교강사진을 구성하고, 웹툰 제작 실기에 최적화된 디지털 환경과 함께 체계화된 커리큘럼에 입각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딸 오늘 한일병원 면접..임현택, 병원장 면담 거부당해
- ‘잘 나가던’ 트롯 심사 탈락 논란에… ‘미스트롯2’ 제작진 “허위사실 유포” [IT선빵!]
- 오정연, 코로나19로 카페 폐업.."마음 많이 쓰라렸다"
- “5살 아이 입에 손 쑤셔넣어…‘틱’증상까지” 또 터진 어린이집 학대
- KBS 수신료 인상에 EBS까지 곤혹.."펭수 몫은 고작 120원 ㅠㅠ" [IT선빵!]
- “애인하면 천만원 줄게”…미성년자와 성관계 30대 실형
- "'몸 예쁘다' 학생 성희롱에 교장은 '우는 모습 싱그러워'" 교사가 靑청원
- “공부 못해 배달이나 하지” 막말 파문…배달노조 “사회 편견과 차별이 원인”
- 기안84, 이번엔 ‘문’ 발로 찼다…또 부동산 비판
- 가족도 못 모이고, 설 물가 폭등하자..간편 제수용품만 늘었다[언박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