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기술혁신파트너몰' 통해 토목·조경분야 자재·공법 선정계획 공개
조성신 2021. 2. 3. 13:33
올해 123여개 토목·조경공사에 적용
764건의 자재·공법 선정 예정
764건의 자재·공법 선정 예정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우수 기업이 보유한 신기술 등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2021년 자재·공법선정위원회 개최 계획'을 LH기술혁신파트너몰에 사전 공지한다고 3일 밝혔다.
LH는 토목·조경분야에 적용될 자재·공법 선정절차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2019년부터 자재·공법선정위원회 개최 계획과 결과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작년에는 59개 토목·조경 공사에 적용될 225건, 815억원 상당의 자재와 공법이 선정됐다.
올해는 123개 토목·조경공사에 적용될 764건의 자재와 공법을 선정할 계획이다.
LH는 혁신기업들이 사전에 정보를 확인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날 'LH기술혁신파트너몰'에 개최계획을 공지했다. 'LH기술혁신 파트너몰'은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쉽고 빠르게 도입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장철국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참여 기업들의 블라인드PT를 확대하고, 선정심사위원 자격요건을 강화하는 등 기술적 전문성과 심의 책임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며 "우수 업체의 참여폭을 넓혀 관련 업계와의 상생·발전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robgud@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년에 딱 두번…김포~제주 8100원 항공권 나온다
- 시노펙스, 베트남 법인 통합…FPCB 기업으로 탈바꿈
- 희귀질환 관련 환우회 "암환자, 희귀난치성질환자의 조기접종 우선순위 높여달라"
- 파마리서치, KPGA 박민웅 프로와 메인 후원 계약
- 경동나비엔, 러시아 최대 냉난방설비 전시회 `아쿠아썸 모스크바 2021` 참가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롯데는 어쩌다 ‘지친 거인’이 됐나 [스페셜리포트]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