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위, 17일·24일 토익스피킹 평일 시험 추가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TOEIC위원회는 오는 17일과 24일에 토익스피킹 평일 시험을 추가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토익스피킹은 평일 추가 시험 외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시행되고 있다.
한편, 토익 및 토익스피킹은 미국의 평가 전문 기관인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서 개발한 시험으로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실용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한국TOEIC위원회는 오는 17일과 24일에 토익스피킹 평일 시험을 추가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시험은 저녁 6시 30분에 시행된다. 성적의 경우 2월 17일 시험은 2월 23일 낮 12시, 2월 24일 시험은 3월 2일 낮 12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험 접수는 각각 2월 16일(화), 23일(화) 오후 11시까지 홈페이지와 YB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토익스피킹은 평일 추가 시험 외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시행되고 있다. 자세한 시험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토익 및 토익스피킹은 미국의 평가 전문 기관인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서 개발한 시험으로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실용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은 국내 1,700여 개 기업 및 기관 등에서 채용과 인사고과 등의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0여 개 이상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팩트체크] 10억원 이상 있으면 한국에서 부자다?
- 바람부부 아내 "남편, 관계 중 야동 속 女와 비교"
- 배우 김보미, 출산 5일만에 안타까운 소식…무슨 일이
- "왜 안먹어요 석열씨, 어젠 소세지 나왔는데"..尹에 구치소 식사 권하는 조국 대표?
- "'원경' CG 아닌가요?"...대역배우 몸에 女배우 얼굴 합성 논란
- 금나나, 26세연상 재력가와 결혼 후…변함없는 미모
- 민주 "'선거연수원에서 중국인 체포' 허위 보도 언론사 고발"
- 전주 주차장서 20대 숨진 채 발견…남성 옆에는 전동킥보드
- '검사♥' 김수민, 男 대시에 당혹…"유부예요"
- 직장동료 살해후 아내 성폭행, 4살 자녀는 지켜봤다...'인면수심' 40대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