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예비경선 첫날..현장가고 전화 돌리고 표심경쟁 가열

류미나 2021. 2. 3.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경선 첫날인 3일 후보자들의 표심잡기 경쟁이 후끈 달아올랐다.

나경원 예비후보는 이날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민관협력 스타트업 육성단지인 '팁스타운'을 방문해 청년 기업인들과 대화에 나선다.

오세훈 예비후보는 국회에서 재산세 감면 관련 공약을 발표한 뒤 노원구 상계동 공인중개사사무소를 찾아 하루를 온전히 부동산 문제에 쏟아부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경원, 청년 기업인과 대화..오세훈, 상계동 공인중개사무소 방문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경선 첫날인 3일 후보자들의 표심잡기 경쟁이 후끈 달아올랐다.

나경원 예비후보는 이날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민관협력 스타트업 육성단지인 '팁스타운'을 방문해 청년 기업인들과 대화에 나선다.

나 후보 측은 "기업 규제 완화, 창업 지원 활성화 등 정책적 준비를 많이 했다"며 "특히 동세대 자녀들을 키우는 부모로서 청년세대의 미래 문제에 더 가깝게 공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 후보는 선거전 내내 질끈 묶은 단발머리와 운동화 차림으로 바닥 민심을 다지며 친근한 '옆집 엄마'의 면모를 부각해왔다.

스타트업 방문한 국민의힘 나경원 예비후보 (서울=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나경원 예비후보가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 S6에서 열린 스타트업 간담회를 마친 뒤 스타트업인 인핸드플러스를 방문, 스마트워치를 착용해보고 있다. 2021.2.3 [국회사진기자단] jeong@yna.co.kr

오세훈 예비후보는 국회에서 재산세 감면 관련 공약을 발표한 뒤 노원구 상계동 공인중개사사무소를 찾아 하루를 온전히 부동산 문제에 쏟아부었다.

오 후보가 발표한 공약은 현재 6억 원 이하로 고정된 재산세 특례기준을 상향 조정하고, 무소득 1세대 1주택자에 대해 재산세를 전면 감면하는 내용 등이다.

재선 시장 출신으로 정책적 역량과 무게감을 중점 부각함으로써, '시장직 중도포기'에 따른 부정적 이미지를 상쇄하는 효과를 노린 것으로 보인다.

상계뉴타운ㆍ노후 아파트 설명듣는 오세훈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경선후보(왼쪽)가 3일 서울 노원구 상계주공9단지 상가 내 한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노원구지회장 및 운영진들에게 상계뉴타운 및 관내 노후 아파트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2021.2.3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언론매체 등을 활용하는 '공중전'을 통한 당심 확보 경쟁도 치열하게 이어졌다.

나 후보는 KBS 라디오에 출연해 '북한원전 의혹'과 관련, "(국민은) 굉장히 배신감을 느낀다"며, 청와대의 반박 입장을 "국민과 싸우겠다는 모습, 겁박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 후보는 페이스북 글에서 2020 국방백서에 '북한은 적'이라는 표현이 빠진 데 대해 "이 정권의 비굴함에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고 적었다.

현역 서초구청장인 조은희 예비후보는 도시재생 사업에 자신감을 드러내며 "박영선이 못한 가리봉동 53층 랜드마크 재개발을 해내겠다"고 정조준했다.

김근식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정책위의장의 '해저터널 이적행위' 발언에 대해 "친북과 반일의 극단적 사고방식, 박제된 민족주의의 노예일 뿐"이라고 했다.

전화유세와 SNS 홍보물 발송 등 '맨 투 맨' 당심 공략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당원투표는 응답률이 높아 지지세 결집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한 후보 측은 "일반여론조사 대비 비중은 적지만, 한 자릿수를 가르는 변수가 될 수 있다"며 "카드뉴스, 유튜브 영상 등 상상 가능한 모든 수단을 다 준비했다"고 했다.

당원지지 호소하는 나경원 [나경원 예비후보 유튜브 캡쳐]
당원지지 호소하는 오세훈 [오세훈 예비후보 페이스북 캡쳐]

minaryo@yna.co.kr

☞ 수백억 횡령에 여신도들 강간한 '가짜 부처'에 中경악
☞ 리얼돌과 약혼한 남성 "상할까봐 과한 스킨십 안해요"
☞ "죽으란건가" 귀국후 쓰러진 90대, 병원 없어 '발동동'
☞ 청첩장 주러 온 신부 성추행하고 애인 제의한 치과 원장
☞ 1심 무죄 '두 자녀 살해' 부부, 2심서 뒤집혀…이유는
☞ 호랑이 피습 동물원 직원, 주위 사람들이 살렸다
☞ '경영권 분쟁 앙금인가'…시숙부 빈소 찾지 않은 현정은
☞ 고층아파트 나체 성관계 드론촬영하고 '심신미약?'
☞ "살려달라" 혹한 속 임진강 철책 너머 쓰러진 20대 정체는
☞ 미성년자 혼숙 단속 걸려…해운대 4성 호텔 무슨 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