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실시간 동영상 라이브커머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샘(대표 강승수)이 자사 온라인몰에 '샘LIVE'란 채널을 열고 라이브커머스에 뛰어들었다.
이 회사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온라인 유통플랫폼에서 10여차례 라이브방송을 해 관련 경험을 쌓았다.
이에 한샘몰에 자체 라이브커머스채널을 연 것이다.
라이브커머스는 웹, 앱 등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판매하는 채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홈쇼핑과 달리 채팅창 소통
한샘(대표 강승수)이 자사 온라인몰에 ‘샘LIVE’란 채널을 열고 라이브커머스에 뛰어들었다.
이 회사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온라인 유통플랫폼에서 10여차례 라이브방송을 해 관련 경험을 쌓았다. 자사 자녀방가구, 거실가구를 선보여 방송당 시청자 수가 1만명을 넘는 등 호평을 얻었다. 이에 한샘몰에 자체 라이브커머스채널을 연 것이다.
한샘은 3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샘LIVE’ 방송을 진행한다. 가구와 생활용품부터 부엌, 욕실 등 리모델링 패키지상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리모델링상품 주문의 경우 소비자 인근 대리점으로 연결돼 상생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라이브방송은 전국 대형 매장을 순회하며 실시된다. 주 1회인 방송 횟수도 향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늘려갈 방침이다.
라이브커머스는 웹, 앱 등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판매하는 채널.
최근 비대면소비와 맞물려 새로운 전자상거래 기법으로 급부상했다. TV홈쇼핑과 달리 채팅창을 활용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조문술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 예쁘다' 학생 성희롱에 교장은 '우는 모습 싱그러워'" 교사가 靑청원
- 박영선 "금태섭과 대화하고 싶다"..왜?
- “폭우 때 치킨 시켜 배달원 괴롭혀야지”…보궐선거 예비후보 막말 논란
- 한복에 전용 떡국, 에그타르트까지…반려동물 설맞이 분주[언박싱]
- 김동성 전 부인 "300만원 벌어서 양육비 200만원 줬다? 거짓말"
- ‘잘 나가던’ 트롯 심사 탈락 논란에… ‘미스트롯2’ 제작진 “허위사실 유포” [IT선빵!]
- “화성 향한 머스크 도전 쉽지 않네” 스페이스X ‘스타십’ 또 폭발![영상]
- “학대? 훈육?” 24개월 아이에 ‘윽박’ 유튜버 방송 논란 [IT선빵!]
- “공부 잘했으면 배달 일 하겠냐”…학원강사 막말 논란
- “보겸→문복희→양팡”…논란의 유명 유튜버 복귀 러시 [IT선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