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에 전용 떡국, 에그타르트까지..반려동물 설맞이 분주[언박싱]

2021. 2. 3. 1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복 입고 떡국 먹는 우리 댕댕이.'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유통업계는 반려동물을 위한 설 선물도 내놓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반려동물 전문 편집매장 '집사'에서 선보인 반려동물 설 선물 세트 6종 가운데 2종은 출시 이틀 만에 준비 물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한복 입고 떡국 먹는 우리 댕댕이.’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비대면 명절로 고향에 못가지만 본인 대신 강아지는 한복을 입혀 가족들에게 뽐내고, 강아지 전용 떡국이나 동그랑땡에 기꺼이 지갑을 연다.

반려동물 한복 매출 50% ‘껑충’
강아지 한복 이미자.[SSG닷컴 판매화면 캡처]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에서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일까지 반려동물용 한복과 장난감 매출이 직전 2주 대비 각각 50%, 34% 뛰었다.

같은 기간 반려동물용 간식과 영양제 매출은 12.8% 증가했다.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펫과 패밀리를 합한 신조어)이 늘어나면서, 명절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도 많아진 것이다.

특히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와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절과 눈, 치아 등 특정 부위에 대한 효능을 강조한 상품의 수요가 늘었다고 SSG닷컴은 소개했다.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영양제를 비롯해 홍삼, 유산균 등 사람이 먹는 것과 비슷한 수준인 ‘휴먼그레이드급’ 원료를 사용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체온 측정이 일상화되자 반려동물 전용 비접촉식 체온계 구매가 늘고, 소변으로 질병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소변검사 키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보자기에 쌓인 반려동물 화과자
롯데온이 판매하는 반려동물 설 전용 밀키트(왼쪽)와 마켓컬리 반려동물 설 간식 세트.[각 사 제공]

유통업계는 반려동물을 위한 설 선물도 내놓고 있다. 비대면 명절로 명절 연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소비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은 반려견 전용 떡국 상차림 등 밀키트는 물론 붕어빵 쿠키, 에그타르트 등 특별 간식 상품도 준비했다. 한복뿐 아니라 귀도리, 노리개 등 액세서리도 찾아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의 반려동물 전문 편집매장 ‘집사’에서 선보인 반려동물 설 선물 세트 6종 가운데 2종은 출시 이틀 만에 준비 물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롯데온 관계자는 “추석 연휴가 포함된 지난해 9월 반려동물용품 매출은 전년 동월보다 21.8% 증가했고, 특히 영양제와 의류는 각각 41.6%, 60.3% 뛰었다”고 말했다.

마켓컬리는 반려동물이 먹어도 되는 재료로 만든 동그랑땡과 유과, 화과자 등을 담은 설 간식 세트를 선보였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설 상차림을 즐길 수 있다”며 “보자기로 상품을 포장해 설 분위기를 더했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