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의 네이마르 4년 연장 계약, 메시 영입 위한 큰 그림

김용 2021. 2. 3. 07: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마르가 소속팀 PSG와 장기 연장 계약에 합의했다는 소식이다.

그동안 무수한 이적설을 뿌리던 네이마르는 최근 유력 행선지였던 FC바르셀로나의 팀 사정이 급격히 악화되자 PSG 잔류에 대한 의사를 내비쳤고, PSG는 빠르게 네이마르와의 연장 계약을 마쳤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이번 네이마르 연장 계약 발표로 인해 PSG가 메시를 영입하는 데 더 큰 희망을 갖게 됐다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hoto by LLUIS GENE / AFP)<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파리생제르맹(PSG)의 네이마르 연장 계약은 리오넬 메시 영입 위한 큰 그림?

네이마르가 소속팀 PSG와 장기 연장 계약에 합의했다는 소식이다.

브라질 축구 저널리스트 마르셀리노 베르허는 네이마르가 PSG와 4년 연장 계약에 합의했다고 알렸다. 그동안 무수한 이적설을 뿌리던 네이마르는 최근 유력 행선지였던 FC바르셀로나의 팀 사정이 급격히 악화되자 PSG 잔류에 대한 의사를 내비쳤고, PSG는 빠르게 네이마르와의 연장 계약을 마쳤다. 4년 계약을 보장하며 2025년까지 그를 묶어둘 수 있게 됐다.

이걸로 끝이 아니다. PSG가 네이마르를 눌러 앉히며 메시 영입전에서도 선두로 우뚝 설 수 있다는 전망이다. 지난해 여름 바르셀로나를 떠나겠다는 폭탄 선언을 했던 메시는 여전히 여러 팀 이적과 연결이 돼있다. 최근에는 그가 바르셀로나에서 받는 세부 연봉 내역이 공개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바르셀로나를 떠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PSG는 맨체스터 시티와 함께 메시가 갈 수 있는 유력 행선지 후보였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이번 네이마르 연장 계약 발표로 인해 PSG가 메시를 영입하는 데 더 큰 희망을 갖게 됐다고 주장했다.

메시와 네이마르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바르셀로나에서 호흡을 맞추며 친분을 쌓았고, 여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PSG는 네이마르에게 메시를 설득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네이마르 역시 지난해 말 메시와의 재결합에 긍정적인 의사를 공개적으로 표시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1년 신상 '골프 풀세트' 69% 단독할인 '50만원'대 10세트한정 판매
곽민정 “피겨퀸 김연아에게 생리용품 사용법 배웠다”
심형래 “개그맨 최초로 구매한 벤츠, 전소…라이벌 업소 사장이 범인”
김태우 “손호영, 나에 대해 폭로하고 안 좋게 이야기하고 다녀”
걸그룹 출신 가수, 갑자기 아이 있다 고백 “아빠는 6세 연하 가수”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 공동명의”
헉! '100만원'대 '안마의자' 알고보니 '400만원짜리'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설 선물로 제격, ~90%할인 '정관장, 한삼인, 과일, 건강용품'까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