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웰스, 회오리형 흡입 공청기 '토네이도' 4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가전 브랜드 웰스가 공기청정기 '토네이도'(사진) 4종을 새로 선보였다.
신제품은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과 '경사면 송풍 방식'을 적용, 오염물질을 빠르게 정화하는 게 특징이다.
토네이도 흡입시스템은 회오리 형상을 차용한 더블콘 필터 구조로 강력한 회전기류를 생성해 공기를 흡입한다.
기존 원통형 공청기는 기기 상단 모터로 흡입하는 방식이 일반적.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가전 브랜드 웰스가 공기청정기 ‘토네이도’(사진) 4종을 새로 선보였다.
신제품은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과 ‘경사면 송풍 방식’을 적용, 오염물질을 빠르게 정화하는 게 특징이다. 토네이도 흡입시스템은 회오리 형상을 차용한 더블콘 필터 구조로 강력한 회전기류를 생성해 공기를 흡입한다. 기존 원통형 공청기는 기기 상단 모터로 흡입하는 방식이 일반적. 따라서 모터 인접 흡입부와 먼 쪽 간 흡입풍속 및 흡입량 차이가 발생한다.
더블콘 구조는 공기청정기 상하부 흡입풍속 차이를 최소화해 바닥먼지까지 빨아 들인다. 이를 통해 18% 이상 흡입성능이 향상됐다고 웰스 측은 밝혔다.
경사면 송풍 방식은 천정 높이와 면적을 고려해 최적의 공기순환을 유도하는 토출각이 적용됐다. 정화된 공기를 17도 경사로 배출해 효율적이고 강력한 대류를 만든다. 기존 상향 토출 대비 30% 빠른 청정속도를 구현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밖에 동일 평형 공청기보다 부피를 최대 71% 줄였다고도 했다.
웰스 관계자는 “79.3㎡, 86.7㎡, 107.8㎡ 111.7㎡ 4종으로 공간면적에 따라 맞춤선택이 가능하다.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24시간 사용에도 전기료 부담이 적다”고 전했다.
도현정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대? 훈육?” 24개월 아이에 ‘윽박’ 유튜버 방송 논란 [IT선빵!]
- 'V=VIP 의혹 제기' 오세훈 "V=Version 의견 많았다…그 부분은 유감"
- 여자친구 소원, '나치 군인 마네킹 포옹' 논란에 사과
- 코로나19에 직격탄 맞은 여행업계…하나투어 결국 사옥 매각
- 오후 6시까지 신규확진자 353명…어제보다 109명 많아
- “보겸→문복희→양팡”…논란의 유명 유튜버 복귀 러시 [IT선빵!]
- "배달보다 바퀴벌레 잡는게 낫다?" 수백명 몰린 신흥 알바? [IT선빵!]
- '약촌오거리 사건' 검사, 배상 판결에 항소
- "친북"으로 때리니 "친일"로 받고..점입가경 '프레임전쟁'[정치쫌!]
- 최태원 회장 연봉 반납·CEO 사과에도…SK하이닉스 성과급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