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을 함께 건강하게, 충주 웰니스관광을 만나다 [김재범 기자의 투얼로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어느새 1년을 훌쩍 넘었다.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생활방역도 고달프지만, 캄캄한 긴 터널을 지나는 것 같은 답답함이 주는 마음고생도 만만치 않다.
충주와 제천의 웰니스 관광을 연결하는 연계 프로그램 '충북 웰니스 몸쉼맘쉼'을 통하면 웰니스 관광지의 한방해독 식사와 프로그램, 마음치유 웰니스, 옹달샘의 생활명상까지 두루 경험하는 여행이 가능하다.
해발 500m 정도이고 경사도 무난하지만 길에 돌이 많아 등산화나 트레킹화가 필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깊은산속 옹달샘, 숲속 명상 인기
눈 내린 수주팔봉..수묵화 펼친 듯
하늘재길엔 국보급 볼거리 풍성
쉬어가고 돌아간다…깊은 산 속 옹달샘
숲속 23만1405m²의 너른 땅에 ‘옹달샘’이란 이름처럼 고즈넉한 분위기로 자리잡은 웰니스관광센터다. 웰니스 관광은 웰빙과 행복을 추구하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뷰티, 치유, 휴식, 관광 등을 결합했다.
‘아침편지’로 알려진 고도원씨가 설립한 깊은산속 옹달샘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웰니스 관광 25선’ 중 하나다. 걷기명상, 소리명상, 통나무명상 등 다양한 명상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중 ‘우주의 소리’라고 하는 싱잉볼 공명을 사용하는 싱잉볼 명상이 인기다. 꿈꾸는 다락방, 네잎클로버집, 꿈사다리집 등에서 숙박과 건강식을 하며 머무를 수도 있다. 제철 식재료와 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은 푸짐한 건강식 밥상이 인기다.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충주와 제천의 웰니스 관광을 연결하는 연계 프로그램 ‘충북 웰니스 몸쉼맘쉼’을 통하면 웰니스 관광지의 한방해독 식사와 프로그램, 마음치유 웰니스, 옹달샘의 생활명상까지 두루 경험하는 여행이 가능하다.
악어봉은 월악산 국립공원에서 충주호를 내려다보는 곳이다. 이곳에서 충주호와 연결된 월악산 자락을 보면 여러 마리 악어처럼 보인다고 월악산 자락이 악어섬으로 불리게 됐고, 그 경치를 보는 곳을 악어봉이라 칭하게 됐다. 눈을 가득 채우는 시원한 경치가 절경이지만, 이를 보려면 정상까지 계속 경사진 거친 길을 30∼40분 정도 올라가는 수고가 필요하다.
충주와 경북 문경의 경계를 이루는 하늘재길은 자연경관과 국보급 볼거리가 모두 풍부한 곳이다. 해발 500m 정도이고 경사도 무난하지만 길에 돌이 많아 등산화나 트레킹화가 필요하다. 하늘재 정상석 전망대에 오르면 문경 방향으로 시원하게 트인 절경이 왜 ‘하늘재’란 이름이 붙었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보물 제1401호인 봉황리 마애불상군은 중앙탑면 봉황리 내동(안골마을) 햇골산 중턱에 있다. 위치는 해발 30m 정도로 높지 않은데, 가파른 벼랑에 있어 올라가는 길이 만만치 않다. 철제 계단의 경사도 가파르고, 겨울에는 결빙으로 미끄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충주|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보]트와이스 정연, 3개월 만에 무대 복귀.. 9인 완전체 무대
- ‘대한외국인’ 정가은 “JYP에 억대 계약금 요구했다”
- [DA:인터뷰] 이연희 “남편=나의 편, 결혼 두려움 없었다”
- [마산 인터뷰] 말문 연 NC 박민우, “상처받은 NC·SK 팬들께 진심으로 죄송…전부 내 잘못”
- K리그 이적설 무성했던 이승우, 행선지는 포르투갈?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