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이르면 내달 부활.. 사진-동영상 복원 가능할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싸이월드'가 이르면 다음 달 부활한다.
서비스 중단으로 1년 넘게 봉인됐던 100억 장이 넘는 사진과 1억 개 이상의 동영상 등을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5개 기업으로 구성된 신설 법인 '싸이월드Z'는 최근 전제완 싸이월드 대표로부터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권을 양수했다.
싸이월드Z는 베타 서비스 등을 거쳐 빠르면 3월 중 서비스를 정상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싸이월드’가 이르면 다음 달 부활한다. 서비스 중단으로 1년 넘게 봉인됐던 100억 장이 넘는 사진과 1억 개 이상의 동영상 등을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5개 기업으로 구성된 신설 법인 ‘싸이월드Z’는 최근 전제완 싸이월드 대표로부터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권을 양수했다. 전 대표가 안고 있는 10억 원 상당의 임금 체불을 해결해 주는 조건으로 데이터와 서비스를 인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싸이월드Z는 베타 서비스 등을 거쳐 빠르면 3월 중 서비스를 정상화할 계획이다. 아바타·음원 구매 등에 쓰였던 ‘도토리’도 다른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김성모 기자 m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생 - 세 번째 이야기
- [환생 3화]“장기이식 기적, 내게도…” 대기자 4만3182명의 소망
- [환생 2화]“심장 이식 받게 됐어요” 입원 8개월만에 찾아온 기적
- [단독]“우리 아들의 심장을 가진 현우에게” 홍준이 아빠가-환생 2화
- [환생 1화]심장은 서울로, 신장은 부산으로...그들이 환생하던 날
- [환생 2화]“심장 이식 받게 됐어요” 입원 8개월만에 찾아온 기적
- [단독]“우리 아들의 심장을 가진 현우에게” 홍준이 아빠가-환생 2화
- [단독]정의용, 의원때 ‘2주택 세금’ 탈루 의혹
- “美에도 USB 제공…北원전 없어”…정의용 설명에도 의혹 여전
- 코백스 공급 화이자 백신 특례수입…일주일 이내 허가도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