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hj2529@pressian.com)]인제군이 올해부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인제군 주민 스스로 공동의 마을의제와 지역 현안문제를 발굴해 해결해 나감으로써 공동체 역량 강화 및 주민자치 실현을 할 수 있도록 '인제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조례'를 제정해 작년 연말 공포 후 2021년부터 인제군 자체 마을공동체 사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형준 기자(=인제)(jhj2529@pressian.com)]
인제군이 올해부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인제군 주민 스스로 공동의 마을의제와 지역 현안문제를 발굴해 해결해 나감으로써 공동체 역량 강화 및 주민자치 실현을 할 수 있도록 ‘인제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조례’를 제정해 작년 연말 공포 후 2021년부터 인제군 자체 마을공동체 사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인해 주거환경 및 공공시설 개선, 마을환경 보전 및 개선, 주민의 복지증진, 마을자원을 활용한 호혜적 공동협력 활동 및 교육·컨설팅 등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인제군 관내 5인 이상 마을공동체는 500만원 이내에서 예산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인제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신청 접수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마감 후 마을공동체 심의위원회를 통해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6개 공동체를 선발할 계획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인제군 군민들의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육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자율적인 마을공동체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공동체 문화를 강화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안내해 인제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이 보다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형준 기자(=인제)(jhj2529@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의용 "北 원전 지원 어불성설…USB 공개는 부적절"
- 미얀마 군부 문민정부 장관 대거 해임...'친중으로 쏠릴까' 국제 제재도 미지수
- 전면 등교 가능? "12세 이하 어린이 코로나 위협은 학교보다 집"
- '배드파더' 김동성 예능 출연, 전 부인은 양육비 고통
- 전쟁 가능한 나라 일본? 미국이 원하기 때문
- "재정은 화수분이 아니라고? 자영업자 주머니는 화수분인가"
- 부당노동행위 엄정 처벌 없이 건전한 복수노조 제도 확립은 불가능
- 이낙연 "4차 재난지원금 준비…나라 곳간 풀어야"
- 박근혜-아베의 '위안부 합의'는 부활하는가?
- '자본주의+능력주의' 복합체를 뿌리부터 흔들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