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업체·가족 등 새로운 집단감염 연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COVID-19) 집단감염이 병원, 업체, 가족 등 다양한 곳에서 새롭게 발생하고 있다.
━병원 집단감염 발생 계속━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2일 0시 기준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현황을 발표했다.
경기 안산시의 병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서울 강동구 한방병원에서 지난달 27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19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COVID-19) 집단감염이 병원, 업체, 가족 등 다양한 곳에서 새롭게 발생하고 있다. 기존 집단감염 확산세도 여전하다. 광주 북구 교회·IM선교회 미인가 대안 교육시설 관련 누적 확진자는 205명에 이르고, 성인게임랜드 관련 확진자도 증가하고 있다.
경기 안산시의 병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지난달 21일 경기 안산시 병원3에서 첫 확진자가 나왔고, 13명이 추가 확진됐다. 누적 확진자 14명 중 7명은 병원 환자이고, 3명은 가족, 4명은 종사자다.
서울 강동구 한방병원에서 지난달 27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19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누적 확진자 20명 중 한방병원 환자는 16명, 가족·보호자는 2명, 종사자는 1명, 기타는 1명이다.
지난달 28일 첫 확진자가 나온 경기 시흥시 제조업 관련해 10명이 추가 확진됐다. 누적 확진자는 11명이다.
일가족 집단감염도 발생했다. 부산 해운대구 일가족3 관련해 지난달 31일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접촉자 조사 중 7명이 추가 확진됐다. 누적 확진자는 8명이다.
광주 북구 교회2·IM 선교회 미인가 대안 교육시설 관련해 접촉자 조사 중 2명이 추가 확진됐다. 누적 확진자는 205명에 달한다. 이 중 128명이 IM선교회 운영 미인가 대안 교육시설인 광산구 광주 TCS에서 나왔다. 북구 에이스 TCS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19명이다. 나머지 확진자 중 북구 교회2 관련은 11명, 어린이집 관련은 17명, 캠프관련은 30명이다.
광주 북구와 서구에 위치한 성인게임랜드 2곳에서 계속 확진자가 나오고 있다. 두 성인게임업체 집단감염은 각각 북구와 서구에서 실시한 성인오락장 일제검사를 통해 발견됐다. 두 업체의 역학적 연관성은 확인되지 않았다.
광주 서구 게임랜드 관련 확진자는 27명이다. 이 중 17명인 성인게임랜드 관련이고, 10명은 영어학원 관련 확진자다. 방역당국은 성인게임랜드 종사자가 가족에게 코로나19를 전파했고, 이후 영어학원에 전파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광주 북구 성인게임랜드2 관련해 접촉자 조사 중 5명이 추가 확진돼 누적 확진자가 23명으로 증가했다. 17명은 게임랜드 방문자고, 가족은 1명, 기타는 5명이다.
광주 서구 교회 관련해 접촉자 조사 중 12명이 추가 확진됐다. 누적 확진자는 119명에 달한다. 교회1 관련이 80명, 교회 2 관련이 16명, 어린이집 관련이 6명, 고등학교 관련이 7명, 청소업체 관련이 10명이다.
서울 성동구 대학병원 관련 접촉자 추적관리 중 5명이 추가 확진돼 누적 확진자는 52명으로 증가했다. 서울 중구 복지시설 관련 접촉자 추적관리 중 9명이 추가 확진됐다. 누적 확진자는 63명이다.
경기 김포시 주간보호센터 관련해 지난달 28일 이후 격리 중 10명이 추가 확진됐다. 누적 확진자는 38명이다.
충남 서천군 교회 관련헤 지난달 30일 이후 6명이 추가 확진돼 누적 확진자가 28명으로 증가했다. 충북 충주시·전북 김제시 육류가공업체 관련해 2명이 추가확진됐다. 누적 확진자는 56명이다. 대구 북구 스크린골프장 관련해 7명이 추가 양성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가 25명으로 증가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옆자리에 여성 타면 급브레이크 밟던 택시기사…교묘한 성추행 - 머니투데이
- 같이 걷다 항상 뒤쳐지는 아내…배기성이 결혼 결심한 이유 - 머니투데이
- 현영 "결혼생활 10년…남편 50대 되더니 변했다" - 머니투데이
- 친구에게 "자위해봐" 동영상 찍어 유포한 여고생들 - 머니투데이
- 이수근 "아내, 신장 이식 후 다 망가져…투석 3년째" 고백 - 머니투데이
- 빽가, 연예인 전 여친 저격…"골초에 가식적, 정말 끝이 없다" - 머니투데이
- "인간은 불필요…죽어줘" 구글 AI '제미니' 소름돋는 답변, 무슨 일? - 머니투데이
- 가방순이에 전한 축의금 30만원 '증발'…"봉투 없다" 안믿는 절친 - 머니투데이
- 소아청소년병원 입원 90%가 '이 질환'…"중복감염 막아야"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