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 기본계획」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월 3일(수), 고숙련 전문기술인재의 성장경로를 제시하고 새로운 고등직업교육모형 도입을 위한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 기본계획을 발표하였다.
ㅇ 이번 계획은 지난해 11월, 제20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한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방안(시안)'을 구체화한 것으로, 세부적인 사업 운영 방안과 시범운영 학교 선정 계획이 포함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담당과
전문대학정책과 과 장 정윤경
사무관 지다슬, 주무관 이혜진(☎044-203-6394, 6401)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 기본계획」발표
◈ 고숙련 전문기술인재를 육성하는 새로운 고등직업교육모형 도입
◈ 직무중심의 고도화된 교육과정(단기-전문학사-전공심화-고도화)을 운영하는 시범운영 대학 선정(5개 대학, 총 100억 원 규모) 예정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월 3일(수), 고숙련 전문기술인재의 성장경로를 제시하고 새로운 고등직업교육모형 도입을 위한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 기본계획」을 발표하였다.
ㅇ 이번 계획은 지난해 11월, 제20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한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방안(시안)’을 구체화한 것으로, 세부적인 사업 운영 방안과 시범운영 학교 선정 계획이 포함되었다.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