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톱 하원 청문회 2월18일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미들과 공매도 세력의 전쟁터가 되고 있는 게임스톱(게임스탑) 관련, 미국 하원 청문회가 오는 18일 열린다고 로이터통신이 2일 보도했다.
매신 워터스(민주당, 캘리포니아주) 하원 금융위원장은 이날 오는 18일부터 게임스톱의 주가 변동성에 대한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원뿐만 아니라 상원도 게임스톱 관련 청문회를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개미들과 공매도 세력의 전쟁터가 되고 있는 게임스톱(게임스탑) 관련, 미국 하원 청문회가 오는 18일 열린다고 로이터통신이 2일 보도했다.
매신 워터스(민주당, 캘리포니아주) 하원 금융위원장은 이날 오는 18일부터 게임스톱의 주가 변동성에 대한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게임스톱 이외에 가격이 출렁였던 다른 주식에 대해서도 청문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게임이 멈췄는가? 공매도 세력과 개미와 전쟁에서 누가 이기고 졌는가”라는 주제로 청문회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누가 증인으로 채택는 지 등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그는 지난주 성명을 통해 공매도를 일삼는 헤지펀드를 비판한 뒤 공매도와 온라인 주식거래 현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라고 밝혔었다.
한편 하원뿐만 아니라 상원도 게임스톱 관련 청문회를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 그러나 공식 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수근 '군 제대후 하던 계란빵 장사…건달들에게 수익 50% 상납'[물어보살]
- 윤유선 '신구 선생님, 내게 판사 남편과 이혼하라고 했다' [동상이몽]
- 최재성 靑정무수석 '野 큰 실수 하셨다…모든 걸 걸어라, 자신 있다'
- '우리 이혼했어요' 김동성♥인민정 '루머 억울'…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종합)
- 하리수 '위안부가 성매매? 하버드대 교수, 인간이 돼라' 분노
- 피트니스센터 여성 탈의실 천장서 훔쳐보다…천장 와르르
- 조두순 부부 매월 120만상당 복지급여 받는다
- '잘못했다고 왜 안해' 10대 친딸 5시간 원산폭격한 부모
- 박은석 '美 이민 때 내 실수로 집에 두 번 불 나…인생의 암흑기'
- '이혼→재혼' 조혜련 '편모와 자란 아이들, 미안해'…아들과 눈물의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