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③]'새해전야' 김강우 "대본도 안보고 출연 결정..홍지영♥민규동 감독님 부부 존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강우가 '새해전야'를 택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
인생 비수기를 끝내고 새해엔 더 행복해지고 싶은 네 커플의 두려움과 설렘 가득한 일주일을 그린 로맨스 영화 '새해전야'(홍지영 감독, 수필름 제작). 극중 이혼 4년차 형사 지호 역을 맡은 김강우가 2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김강우는 '새해전야'는 "대본을 보지도 않고 출연을 결정한 작품"이라며 홍지영 감독에 대한 깊은 믿음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김강우가 '새해전야'를 택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
인생 비수기를 끝내고 새해엔 더 행복해지고 싶은 네 커플의 두려움과 설렘 가득한 일주일을 그린 로맨스 영화 '새해전야'(홍지영 감독, 수필름 제작). 극중 이혼 4년차 형사 지호 역을 맡은 김강우가 2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영화 '돈의 맛', '간신', '사라진 밤' 등의 작품에서 굵직하면서도 믿음직한 연기로 언제나 관객의 사랑을 받아온 데뷔 17년차 배우 김강우가 '새해전야'로 돌아왔다. 사람 냄새 나는 형사 역할을 위해 뽀글 머리 파마를 하는 등 외적인 변신을 꾀하며 힘 뺀 연기로 사랑스러운 로맨스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극중 김강우가 연기하는 지호는 이혼 4년차의 형사로 강력반에서 좌천되어 현재 이혼 소송을 진행하고 있는 효영(유인나)의 신변보호를 떠맡게 된다. 완벽한 차도녀처럼 보이지만 내면에 깊은 상처를 지닌 효영에게 자꾸만 마음이 쓰이는 그는 밀착 경호를 계기로 잊고 지냈던 설렘을 다시금 느끼게 된다.
이날 김강우는 '새해전야'는 "대본을 보지도 않고 출연을 결정한 작품"이라며 홍지영 감독에 대한 깊은 믿음을 드러냈다. "홍지영 감독님에 대한 믿음과 이상한 패밀리십이 있다. 그리고 수필름(제작사)에 대한 믿음도 크다. 그리고 제가 이전 편인 '결혼전야'(2013)도 출연하지 않았나.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번 영화도 출연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결혼전야'에서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의 설렘을 연기했다면 '새해전야'에서는 이혼을 겪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는 인물을 택한 김강우. 그는 "'결혼전야'가 결혼을 앞둔 인물을 어설픔을 보여준다면 '새해전야'의 지호는 이혼도 하고 어른의 시간을 살아온 사람이다. 저도 지호와 같은 시간을 지내온 느낌이다. 물론 전 이혼은 안했지만.(웃음) 그런 면에서 재미있게 느껴졌다"고 덧붙였다.
대본을 읽지 않고 작품을 택할 만큼 홍지영 감독에 대한 무한신뢰의 이유에 대해 묻자 김강우는 "감독님은 큰 누나 같다. 연출과 배우의 관계를 떠나서 뭔가 큰 누나 같다. 제가 느끼는 신뢰는 감독님의 인품에서 오는 것이 크다"고 전했다. "민규동 감독님(홍지영 감독의 남편)도 마찬가지다. 두 감독님의 삶의 태도가 정말 존경스럽다. 두 분이 작업을 해나가시는 과정도, 또 아이를 키우는 모습, 생활하시는 모습 모두 존경스럽다. 서로를 존중하며, 한 명이 작품을 하시면 한 명은 가정을 지키는 모습이 정말 멋있다. 제가 상의드릴 일이 있으면 연락도 한다"고 전했다.
한편, '새해전야'는 '키친'(2009), '무서운 이야기'(2012), '결혼전야'(2013),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2016) 등은 연출한 홍지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김강우, 유인나, 유연석, 이연희, 이동휘, 염혜란, 최수영, 유태오 등이 출연한다. 2월 10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osun.com, 사진 제공=에이스메이커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는언니' 곽민정 "피겨퀸 김연아에게 생리용품 사용법 배웠다"
- 심형래 “개그맨 최초로 구매한 벤츠, 전소…라이벌 업소 사장이 범인”
- 김태우 “‘절친노트’ 주홍글씨…손호영, 나에 대해 폭로하고 안 좋게 이야기하고 다녀”
- 걸그룹 출신 가수, 갑자기 아이 있다 고백 “아이 아빠는 6세 연하 가수”
-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은 항상 공.동.명.의”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