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톱 사태에 한 눈 팔다 놓친 주식 4가지"

김현석 2021. 2. 2.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주 뉴욕 증시는 게임스톱 주가 폭등으로 시끄러웠다.

애플과 페이스북, 테슬라 등 초대형 기술주들의 실적 발표도 이어졌다.

골드만삭스는 압축장비 제조업체인 에어택(Airtac International Group)이 최근 실적 발표때 오는 7~8월까지 실적이 견조할 것으로 예측했는데, 이는 비슷한 위치의 애틀라스에게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의 추천


'게임스톱 사태에 밀려 주목받지 못한 주식을 노려라'

지난 주 뉴욕 증시는 게임스톱 주가 폭등으로 시끄러웠다. 애플과 페이스북, 테슬라 등 초대형 기술주들의 실적 발표도 이어졌다. 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최근 터진 이런 대형 헤드라인 뉴스 때문에 호재가 있어도 주목을 받지못한 주식 네가지를 골라 추천했다.

① 볼보(Volvo)

볼보는 최근 몇가지 긍정적 뉴스가 있었다. 하나는 '클래스8'으로 불리는 대형 트력의 가격이 작년 11월 9%, 12월 17% 등 계속 올라가고 있다는 것이다.
 또 조 바이든 대통령은 25일 ‘바이 아메리칸(Buy American)’에 대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정부기관에서 쓰는 차량을 미국산 부품이 최소 절반 이상 들어가야 하고, 미국에서 생산된 ‘탄소 배출량 제로(0)’인 차량으로 교체하겠다는 것이다. 골드만삭스는 이 조치로 미국 공장을 가진 볼보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관측했다. 볼보는 미국에서 '라이츠'라고 불리우는 클래스8급 전기트럭을 생산하고 있다.

② ABB

미국의 산업로봇 회사인 테러다인 (Teradyne)은 최근 실적 발표에서 로보틱스사업 매출이 34%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또 일본 화낙의 로봇사업부도 중국·미국을 중심으로 한 전기차(EV)에 대한 투자, 그리고 산업계 전반의 자동화 관련 투자로 인해 긍정적 성과를 보여줬다. 이런 정황은 스웨덴·스위스의 산업장비 업체인 ABB에게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골드만삭스는 지목했다.
 
③ 애틀라스(Atlas Copco)

스웨덴의 제조업체인 애플라스는 중국의 산업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됐다. 골드만삭스는 압축장비 제조업체인 에어택(Airtac International Group)이 최근 실적 발표때 오는 7~8월까지 실적이 견조할 것으로 예측했는데, 이는 비슷한 위치의 애틀라스에게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골드만삭스는 이 회사가 중국내 강력한 수요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독일 지멘스의 경로를 뒤따를 것으로 예상했다.
 
④ 프리즈미안(Prysmian Group)

이탈리아의 전력 케이블 회사인 프리즈미안은 2021년 광통신 네트워크 투자가 다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혜가 전망된다.
 광섬유를 만드는 미국 코닝은 광통신 사업부의 매출이 5분기 연속 감소한 후 지난 4분기에 전분기 대비 7%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환경 및 광학사업은 골드만삭스의 예측보다 더 높게 성장했다.

골드만삭스는 볼보, 애틀라스, 프리즈미안에 대해 '매수' 투자등급을 매기고 있다. ABB의 경우 아직 등급을 제시하지 않았다. 

김현석 기자 realist@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