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마스크 써도 애플워치로 잠금해제.."iOS 개발자 베타 버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아이폰 사용자는 페이스ID를 이용한 잠금해제에 어려움을 겪었다.
아이폰 사용자가 설정의 '페이스ID 및 암호'에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 해제하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애플워치를 손목에 찬 상태에서 마스크를 사용한 상태에서도 아이폰을 잠금해제 할 수 있다.
애플워치를 이용해 아이폰을 잠금해제 할 경우 애플워치로 햅틱 피드백이 전달되며 사용자는 기기를 다시 잠글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아이폰 사용자는 페이스ID를 이용한 잠금해제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워치를 통해 잠금해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2일 iOS 14.5와 iPadOS 14.5 개발자 베타 버전을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아이폰을 잠금해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애플워치를 통해서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가 설정의 '페이스ID 및 암호'에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 해제하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애플워치를 손목에 찬 상태에서 마스크를 사용한 상태에서도 아이폰을 잠금해제 할 수 있다. 단, 애플워치가 인증이 완료된 상태여야 하며 기기 간 거리도 가까워야 한다.
애플워치를 이용해 아이폰을 잠금해제 할 경우 애플워치로 햅틱 피드백이 전달되며 사용자는 기기를 다시 잠글 수도 있다. 단 애플워치를 통해 잠금해제는 두 기기 간 거리가 가까워야 한다.
iOS 배타 버전이 보통 한두달 정도 운영된 후 정식 버전이 발표된다는 점에서 오는 4~5월쯤 정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워치를 통한 잠금해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애플은 iOS 14.5 개발자 버전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자들이 사용자의 허락을 받은 후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할 수 있도록 바꿨다. 사용자는 설정에서 어느 앱에 추적을 허용했는지 확인하고 설정을 바꿀 수 있다.
음성인식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인 시리를 통해 비상연락망에 전화를 요청할 수 있는 기능과 최신 엑스박스(Xbox) 및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컨트롤러 지원도 추가됐다.
또한 Δ포르투갈어 Δ프랑스어 Δ이탈리아어 Δ독일어 Δ스페인어도 아이패드의 손글씨 기능을 지원하며 카플레이에서의 도착 예정 시간 공유 및 5G 글로벌 듀얼심도 지원한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우리 이혼했어요' 김동성♥인민정 '루머 억울'…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종합)
- 최재성 靑정무수석 '野 큰 실수 하셨다…모든 걸 걸어라, 자신 있다'
- 삼혼 앞둔 엄영수 '전 부인 KBS 쳐들어와, 넥타이 잡고 개 끌듯'[미우새]
- 허지웅 '코로나 방역 실패한다면 바이러스 탓 아닌 형평성 때문'
- '억대연봉' 논란 KBS '해명이 더 가관'…직원은 '능력되면 입사해' 망언
- 박은석 '美 이민 때 내 실수로 집에 두 번 불 나…인생의 암흑기'
- '이혼→재혼' 조혜련 '편모와 자란 아이들, 미안해'…아들과 눈물의 소통
- '짝퉁 천국' 중국서 가짜 백신 유통시킨 일당 80명 체포
- 이수근 '군 제대후 하던 계란빵 장사…건달들에게 수익 50% 상납'[물어보살]
- '그녀에게 왜 내 험담해' 흉기로 동료 찌른 20대 집유